마음이 단단해지는 살림 - 사색하고, 비우고, 기록하는 미니멀 라이프 이야기
강효진(보통엄마jin) 지음 / 비타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초등맘카페에서 참여한 서평단입니다


매일 뜨는 해는 같지만 새해를 맞이한 우리의 마음가짐은 다른거같아요.

이번에 새해를 맞이하여 좀더 살림을 잘하고싶어서 책을 한권 읽었어요.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마음이 단단해지는 살림법

강효진(보통엄마 jin)지음/ 비타북스

표지를 살펴볼게요. 표지에 있는 글귀만 봐도 마음이 움직여요.

가정을 돌보며 나를 알아가고 있습니다.

어떻게 가정을 돌보며 나를 알아갈지, 예전에 미니멀 관련 카페에도 가입해서 으쌰으쌰 열심히 비움을 했는데

지금은 주위를 보면 온갖 물건이 돌아다니는 물건의 넘침이 막둥이 셋째만의 탓은 아니라고 생각이 들어요.

비움

청소

제로웨이스트

새벽기상

기록

루틴

이책에서 말하는 여러가지 살림법의 이야기에요.

미니멀 라이프 제가 추구하지만 실천하지 못하는것

언제쯤 이런 책을 보면서 부러워하는것으로 끝나지 않고 실천할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책을 읽으면서 그나마 위안이 되었던것은 작가님의 상황도 저와 비슷했다는거에요. 처음부터 완벽한것이 아니었다는것에 위로가되었어요.

작가님과 저의 차이가 있다면 작가님은 자신만의 살림법을 찾아서 실천하였고 저는 그러지 못했다는것이에요.

여러가지 이야기중에서 다이어리에 대한것이 눈에 들어왔어요.

저도 다이어리 12월 부터 쓰고있어요.

확언

to do list

감사일기

궁금한점 메모

이중에서 to do list 와 감사읽기는 쓰고있는데

확언 과 궁금한점 메모는 하지 못했어요.

작가님의 다이어리 쓰는 방법이 좋아보여서 해볼려고해요.

어떤 확언을 쓸지 생각중이에요.

그리고 취미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요. 그동안 책읽기, 운동을 취미로 했지만

자신의 꿈이었던 미술과 기타를 취미생활을 하게 된 이야기를요.

사실 저는 사람에 관심이 많아서 심리학 도서나 심리학 이론을 배우기도 했어요.

이번에 하고싶었던 명상 과정을 신청했어요. 작가님 이야기를 읽으면서 제가 저스스로 잘 선택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예전에 미니멀책 읽으면서 따라해보고 싶은것 리스트를 적어놓은것 같아요.

그런데 작가님은 닮고싶은 삶의 태도를 적어놓았다고해요. 저와 달라요 달라

정리정돈이 가능한 삶

좋아하는 물건과 함께하는 삶

나를 위한 삶

취미가 있는 삶

의미 있는 날을 꿈꾸는 삶

저도 그런 삶을 살고싶어요.



본격적으로 자신만의 청소 습관 만들기를 이야기해요.

우선은 살림으로 두고 점점 익숙해지고 습관이 만들어지면 자신이 하고싶었던 것을 넣는 것을 보고 이런것도 노하우구나 하고 생각했어요. 살림에 대해서 깊이 고민하고 실천한 흔적이 책에서 느껴져요.

오래지속하고 싶은 습관일수록 힘을 뺴고 하나씩 천천히 시작해보고 부족한 것을 채워나가야 한다는건 미니멀 라이프를 통해 얻은 깨달음이 아닌가. 나는 매일 불필요한 작은 물건들을 비웠다

143쪽

해야지 해야지 하고 안한 살림들이 생각나는 책

나다운 살림법 을 저도 만들어나가고 싶어요.

새해 새마음으로 살림을 하고싶은 분들께 권해요

초등맘카페에서 참여한 서평단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