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물어 간 엄마
이종은 지음, 청마루 그림 / 노루궁뎅이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림책을 열심히 읽다가 문고판으로 넘어오면서 아이들은 부쩍 작아진 글자에 힘들어하기도해요.

이번에 큰별이와 함께 읽은 동화책은 글자 크기도 큼직큼직하고 내용도 재미있어서 저학년 친구들에 완전 추천해요. 그럼 소개해드릴게요.



고양이가 물어간 엄마

노루궁뎅이

무슨일이죠? 고양이가 엄마를 물어갔어요!!!!

아이는 처음에 이책의 표지를 보고서 이런 생각을 했다고해요.

엄마 나는 고양이가 작아진 엄마를 데리고 가고 아이가 구출하는줄 알았는데 아니었어요.

어떤 내용이냐면요. 앵앵이가 엄마가 잔소리만하고 햄반찬도 안주니까 싫은거에요. 요술 고양이를 만나서 엄마를 작아지게 하고 고양이에게 물고가라고 했어요. 앵앵이가 엄마를 물어가라고 한거에요.

정말 앵앵이가 요술 고양이에게 엄마를 물어가라고 의뢰를 한것이었어요! 옴마야

엄마도 아이도 깜짝 놀랐어요.

근데 엄마 앵앵이는 자꾸 왔다 갔다해요

왜?

엄마가 잔소리해서 물어가라고 하다가 물어가니까 또 못물어가게 하잖아요.

아 그렇구나

앵앵이랑 엄마의 실갱이를 보면서 엄마는 엉뚱한 생각을 했어요.

집에 혼자있는 동생은 어떻게 누가 돌봐주나? 자고있나? 현실 엄마가 맞는거 같아요.

앵앵이는 엄마가 점점 작아지자 겁이 났어요.

엄마가 작아지는 마법의 외침은 바로

엄마 미워!

강렬한 주문이 아닐 수 없어요.

우리 막둥이도 자주 엄마미워를 외치곤해요.

엄마 나 불편해요

속상해요

이것은 다 뭉뚱그려서

엄마미워!

이제는 엄마도 알아요.

엄마 미워 시작하면 누나들은 말해요.

막둥이 또 시작이다!

우리 막둥이처럼 엄마 미워를 남발하는 앵앵이

고양이가 물어간 앵앵이 엄마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궁금한 어린이는 책에서 확인하세요.



우리 큰별이가 재미있게 이야기를 보고있어요. 한참 책을 보더니 씩 웃으며 이야기해요.

엄마 나는 엄마가 작아지면 인형처럼 꼭 껴안고 다닐거에요.

밥차릴때는 내가 데려다 줄게요. 싱크대에요.

엄마의 잔소리가 지긋지긋해서

고양이에게 엄마좀 물어가라고 한 앵앵이

같은 생각을 하는 친구들과 함께 읽고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