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클로스 이야기 어린이작가정신 클래식 10
라이먼 프랭크 바움 지음, 이경혜 옮김, 찰스 산토레 그림 / 어린이작가정신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곧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아이들 선물은 준비하셨나요? 전 세계에 아이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는 그날 바로 크리스마스에 빠질 수 없는 만인의 할아버지 산타크로스 이야기 시작할게요.



산타클로스 이야기

어린이 작가정신

표지를 살펴볼게요. 우리가 잘아는 산타할아버지의 모습이 보여요. 하얗고 긴수염에 빨간 옷을 입은 얼굴 가득 웃음이 가득한 산타할아버지. 산타클로스 이야기 제목에서 산타할아버지에게 어떤 이야기가 있을까? 궁금해져요.

와 산타할아버지다!

엄마 나 알아요 . 산타할아버지에요.

우리 삼남매는 표지만 봐도 너무 좋은가봐요.

마법이 숲에 인간아이가 와서 님프 니실이 아크의 허락을 받고 아이를 키웠어요. 장성한 크로스는 인간세상으로 떠나고 아이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삶을 살기로 결심했어요. 클로스는 에게 나무로된 동물인형을 만들어서 나눠주기 시작해요.

산타클로스의 생애와 마법의 숲의 이야기를 접목시킨 아이들의 눈도 귀도 사로잡는 산타클로스 이야기.

하지만 유아들이 보기에는 글이 무척이나 많아요. 저는 9살 딸아이와 제가 한장씩 읽었어요. 이렇게 읽는데도 시간이 무척많이 걸렸어요.

하지만 환상적인 이야기가 목이 아픈것쯤 문제도 아니게 정말 재미있어요.

열심히 엄마의 낭독을 듣던 큰별이가 말해요.

엄마 이야기가 정말 많은데 정말 재미있어요. 자꾸 다음 내용이 궁금해요. 엄마 빨리 읽어요!



그림을 보세요. 정말 어디 전시회에서 봐도 고개가 끄덕여질만한 고퀄리티에요. 니실이 위대한 아크에게 인간인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 허락을 구하는 장면이에요. 이그림 하나만 봐도 아이들 너무 잼이있나봐요.

엄마 여기 요정이있어요.

엄마 여기 있는건 메뚜기에요 귀뚜라미에요?

여기 키작은 난쟁이도 있어요.

저기 눈이 부리부리한 부엉이가 있어요.

멀리있는 저 아저씨들 많이 닮았어요.

엄마 여기 개구리가 있어요. 잘보면 보여요.

아이들의 그림을 보는 섬세함은 늘 엄마를 놀라게해요.



두어번 엄마랑 언니가 읽어주니 내용을 조금씩 알아서 그림을 감상하는 아이들이에요. 아직 7살 아이에게는 너무나 긴 글들 하지만 그림을 보면 이내용을 전부 알 수 있어요.

엄마 여기 산타크로스가 나무로 동물을 만들어요

엄마 나는 이번 크리스마스에 어몽어스를 받고싶어요

엄마 그림이 정말 이뻐요

마지막에 산타클로스는 죽지 않고 영생을 살면서 아이들에게 선물을 나눠주는지가 나와있어요. 환상적인 내용에 아이들도 엄마도 무척 재미있었어요. 이제는 산타할아버를 생각하면 선물이 아니라 산타할아버지인 산타클로스의 생애가 생각이 나는 우리들이에요.

요정 난장이 님프 릴 등 환상적인 이야기와 산타크로스의 생애를 연결시킨 명작

이 겨울 아이들과 함께 산타크로스에 푹 빠져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