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친구들을 만나요 - 한국어린이교육문화연구원 ‘으뜸책’ 선정
하세가와 사토미 지음, 김숙 옮김 / 민트래빗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새로운 친구를 만나는것은 두근두근 설레기도 하고 어떻게 해야할까? 는 고민을 하게 하게도 하는것같아요.

이번에 이쁜 동화를 만나봤어요. 그림도 글도 무척 예쁜책 소개해드릴게요.



새로운 친구를 만나요

민트래빗

표지를 살펴볼게요. 보기만 해도 웃음이 지어지는 귀여운 그림체에요. 살짝 미소짓는 고양이는 어디를 가는 걸까요? 새로운 친구를 만나러 가는 것인거같죠?

전체적인 줄거리를 우리 별이가 읽고 이야기를 들려줬어요. 근별양의 이야기 들어보세요.

고양이가 이사왔어요. 친구들의 이야기를 몰래 엿듯게되었어요. 그때 친구들이 자기가 원하는 친구들을 이야기했어요. 그걸 들은 고양이는 멋진옷을 입고 두꺼운 책을 갖고 노래를 했어요. 그런데 쿠키를 굽다가 꼬리에 불이 붙었어요. 고양이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책에서 확인하세요.



저 멀리서 숲속 친구들의 이야기를 엿듣고 있는 고양이에요. 저마다 자기가 원하는 친구의 모습을 그리며 이야기를 해요. 리본을 많이 가지고 있는 다람쥐는 멋쟁이 친구가 오면 좋겠다고해요. 그말을 듣고 혹해서 부랴부랴 옷을 갈아입고 나오는 고양이 모습에 웃음이 지어져요. 고양이만 그럴까요? 다른사람의 눈을 의식하는것은 고양이도 저도 아이도 다 마찬가지인거같아요.



최고보다는 평범한 내가 좋은거같아요. 다른사람을 따라하는 것보다 내 방법으로 하는것이 좋은거같아요.

우리 큰별이가 이책을 읽고 이야기를 해요.

귀여운 고양이의 이야기를 통해 나자신으로 당당하게 새로운 친구들과 만나는것이 좋을거같다는것을 아이들은 저절로 알게되요. 곧 있을 신학기에 아이들과 읽기를 권하는 이쁜 그림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