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요괴전 6 - 십이지신의 저주 : 약수와 배수의 함정 개념연결 초등수학 모험 만화 6
이한율 지음, 정현희 그림, 최수일 정보 / 비아에듀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학습만화 아이들 정말 좋아하지요? 그중에서도 제가 강추드리는 수학 학습만화 소개해하려고해요. 이번에 수학 요괴전 6권이 새로 나왔어요. 엄마도 기쁜 마음에 바로 만나봤어요.



수학요괴전6

정보 최수일 /비아에듀

이책은 수학교육학 박사인 최수일의 정보로 쓰여진 수학만화에요. 평소에 최수일 박사 저서를 많이 만났던 별셋엄마는 만화를 읽기전에도 이책이 수학개념에 대해서 잘 써있을 거라는 믿음이 었었어요. 글을 쓴 작가는 개념연결 만화수학교과서를 썼어요. 내용이 알찰거같은것은 저만의 생각이 아니겠죠?

우아 수학만화다 엄마 고마워요

잘 보여주지 않는 만화책을 건너니 아이가 참 좋아해요

만화로 쉽게 재미있게 개념을 연결해 탄탄하게!



우선 만화를 보려면 주인공과 친구들을 만나봐야겠죠. 주인공인 전우치는 수학 도사로 사람들을 수포자로 만드는 수학외괴를 퇴치해요. 한보윤은 우치의 친구이고 유능한 수학도사에요. 우치를 도와줘요. 최 박사는 수학교육학 박사로 개념연결 수학 공부법을 만들었어요. 왠지 최수일 박사님이 생각이나요. 얼굴도 닮은거같아요. 화담 선생은 최박사의 친구로 신선이에요. 송방글은 수학교육 연구소의 연구원이에요. 그럼 등장인물 소개끝

1화 긴급 구조 요청 을 읽어요.

약수는 곱셈, 나눗셈에 깊은 관계가 있어!

요괴를 퇴치하고 돌아온 전우치와 보윤이에게 택배가 왔어요. 유튜브 팬인 채란이가 보내준 구키가 들어있어요.

쿠키를 모두 다함께 나눠먹는 이야기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약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줘요.

어떤 물건을 똑같이 나눠주려는 상황에서 남김없이 나눠 줄 수 있느냐의 문제가 약수를 구하는 것이에요.

아직 초등2학년인 큰별이는 약수를 배우지 못했지만 쿠키를 나눠 주는 만화속 이야기를 보면서 약수에 대해서 알 수 있었어요.

약수에 이어서 배수에 대해서도 공부를 해요.

배수는 약수와 반대되는 개념이라고 볼 수 있지!

배수에 대한 한줄설명 이만화가 개념을 잘 설명해주는 제 이야기 맞지요?

약수

배수

공배수와 최대공약수

통분

네가지 수학에 대한 중요한 개념을 이책 하나로 배울 수있어요. 아이가 열심히 보는 모습을 보니 흐믓한 별셋엄마에요.



완전 집중해서 만화를 읽고있는 우리 큰별양. 재미있는 만화도 읽고 수학의 개념도 잘 배우면 좋겠어요.

재미와 수학 두가지를 다 잡는 초등수학 모험 만화

수학요괴전 우리 요괴잡으면서 수학개념도 같이 잡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