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초등수학 끝 - 중등수학 전에 꼭 봐야 할 총정리
류승재 외 지음 / 넥서스에듀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권으로 초등 수학을 정리 할 수 있는 교재가 나왔다는 이야기에 바로 알아봤어요. 그랬더니 세상에 수학잘하는 아이은 이렇게 공부합니다의 저자 이자 제가 즐겨듣는 유튜브 그리고 카페장이신 류승재원장님의 책이었어요. 바로 만나본건 당연하죠.



한권으로 초등 수학 끝

넥서스에듀

표지를 살펴볼게요. 파란색에 노란색과 하얀색 글자가 눈에 확들어와요. 중등수학 전에 꼭 봐야 할 총정리!

저도 가끔 생각했어요. 아직 아이는 저학년이지만 초등수학의 개념을 한번에 정리하는 개념이 담긴 책이 나왔으면 좋겠다고요. 드디어 나왔어요.

살펴보니 저자가 류승재 원장 뿐 아니라 안경수 , 정영수, 박철 여러분의 일선에서 수학을 가르치시는 분들이 쓴 책이었어요.

초등학교 수학에서 알아야 할 필수 개념을 모두 담았다



구성과 특징을 살펴볼게요.

1.개념다지기

2.개념 넓히기

3.개념 끝내기

4.개념 테스트

다른 교재에서 보지 못한 구성이에요. 바로 개념 테스트 부분이지요. 정해진 답안 없이 백지에 배운 내용을 정리해 보고 스스로를 점검할 수 있는 부분이에요. 아이가 책으로 공부하고 마지막으로 개념을 정확히 아는지 확인 할 수 있는 구성이에요.



저자가 추천하는 교재 활용법

교재를 활용해서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가 구체적으로 적혀있어요. 그뿐 아니라 방법과 예시까지 나와있어서 이게 문제집인지 수학 지도서인지 모를 지경이에요.

1.개념 노트를 활용하여 개념 공부하기

2.문제풀기

3.오답노트 작성하기

4.개념 테스트하기

이렇게 자세하게 알려줘요. 아이가 수학 공부를 제대로 할 수 있는 팁을 주니 적극활용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같아요.



목차를 살펴볼게요.

1.수와 연산

2.규칙성

3.자료와 가능성

4.도형과 측정



제가 문제집을 고를떄 중요하게 생각하는것이 해설이 잘 나와있는가에요. 풀이과정이 제대로 잘 나와있지 않아서 교재 구성이나 문제는 좋아도 손이 가지 않는 몇몇 문제집이 있거든요. 걱정없이 풀이과정이 잘나와있어요.

아참 유튜브에 이교재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영상도 올라와있으니 보기를 추천해요. 전 벌써 봤지요.

한권으로 초등수학끝!

제목처럼 초등학교에서 배워야할 필수개념이 중등수학과 연계되서

잘 나와있어요. 초등수학을 정리하는 친구들에게 적극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