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 4 - 숨겨진 교실의 비밀 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 4
최은옥 지음, 파키나미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 큰별이도 엄마도 너무 좋아하는 최은옥 작가의 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가 드디어 나왔어요. 기쁜 마음에 빨리 만나봤어요. 이번에는 어떤 재미있고 신기하고 기발한 교실이 우리를 기다릴까요?



표지를 살펴볼게요. 우리 친구들이 보여요. 어떤 일인지 무척 당황스러워 보여요. 가운데 그림에는 아이들이 무언가를 부시고 있어요. 어떤 일이 일어난 걸까요? 빨리 책장을 넘겼어요.

차례

1. 달라진 어른들....7

2. 전학 온 아이....16

3. 신나는 운동장 아래 학교....26

4. 둘이 왜 저래?....46

5. 정체가 뭐야?....61

6. 마음이 검게 변한 아이들....78

7. 수상한 귓속말....86

8. 진심을 전하는 방법....98

9. 숨겨진 교실의 비밀....110

10. 황금빛 열쇠를 찾아서....119

11. 우리는 모두 하나....130

차례를 살펴볼게요. 총 11개의 이야기로 되어있어요. 제목만 봐도 어떤 내용일지 짐작이 가요. 눈에 들어오는건 숨겨진 교실이에요. 숨겨진 교실이 과연 무엇일까? 궁금해요.

록이는 분수의 덧셈과 뺄셈을 배워요. 하지만 등굣길 보안관 아저씨의 차가운 눈빛과 말이 자꾸만 생각나요. 그러다 전에 보안관 아저씨가 이사장과 함께 있던것이 생각이 났어요. 두리에게 대왕딱지가 있어서 물어보니 놀이터앞에서 어떤 아이를 만났는데 그아이에게 딴 딱지라고해요. 그리고 상냥하던 보건선생님도 과학반 선생님도 아이들에게 화를 내고 짜증을내요. 어른들이 이상해졌어요. 그때 한아이가 전학을 와요. 유카이라는 아이에요. 유카이는 어떤 아이일까요? 책에서 확인하세요.



상냥하기로 소문난 선생님들이 갑자기 화내고 짜증 내서 아이들이 어리둥절하면서 투덜투덜 불만을 털어놓고 있어요.

아이들도 갑자기 돌변한 어른들이 왜 그런지 궁금해해요. 책을 읽으면서 아이도 엄마도 어떤 일이 있었는지 책 읽는 속도가 점점 빨라졌어요.



의문의 아이가 전학을 왔어요. 세상에 두리에게 딱지를 잃은 신기한 아이라고 해요. 아이들은 친절하고 명랑한 카이를 보고 호감을 느껴요. 록이는 그런 아이들을 보고 무언가 못마땅해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를 읽는 아이에요.

엄마 이 책 정말 재미있어요. 이따가 읽어봐요

하고 아이가 엄마에게 권해요. 엄마도 육퇴후에 재미있게 읽었어요. 특히나 이번 편은 베일에 싸여있던 검은 안개의 정체가 밝혀져요. 너무 재밌는 시리즈가 끝나서 아쉬운 마음도 가득해요. 검은 안개의 정체는 책에서 꼬옥 찾아보세요.

이 책은 작가님의 이야기와 아이들의 상상이 더해진 특별한 동화에요.

아이들의 상상을 자극하는 책 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 적극 추천해요.

검은 안개의 정체가 밝혀지고 숨겨진 교실의 이야기도 나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