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귓속에 젤리 우리학교 상상 도서관
이수용 지음, 최보윤 그림 / 우리학교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귀에 캔디~~~ 예전에 유행했던 유행가에요.아 나이 나온다

표지만 봐도 어떤 내용일 지 짐작이 가시죠? 짐작보다 더 재밌어서 놀란 동화책 소개해드릴게요. 아이랑 이책 읽으면서 키득키득 많이 웃었어요.



엄마 귓속에 젤리

이수용글 최보윤 그림/ 우리학교

표지를 살펴볼게요. 아이가 눈을 동그랗게 뜨고 있어요. 무언가 놀란거같기도 하고 멍한거 같기도 해요. 아이 귀에 분홍 분홍한 저것은 무엇일까요? 제목을 보니 젤리같아요. 말랑 말랑 젤리가 왜 귀에 들어갔을까요? 궁금하시죠?




수아는 휴대폰 사달라는 말을 안들어 주는 엄마에게 화가나서 가출을 감행해요. 그래봤자 집근처 버스정류장을 배회하다가 들어가지만요. 버스정류장에서 한 아이를 만나서 속상했던 이야기를 해요. 그러자 그아이가 말해요.

너희 엄마가 네 말을 안들어 주는 건 엄마 귓속에 젤리가 들어있어서야




엄마 귀속에 젤리가 들어있다는 이야기를 시작으로 이렇게 기발한 내용을 생각해내다니 작가님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실 우리 아이와 잠깐 말다툼이 있었어요. 그때 제가 아이눈을 보면서 말했어요.

큰별아 엄마 귀에 젤리없어 그러니까 니가 원하는거 말해봐

그말을 시작으로 아이의 화난 마음이 녹아서 웃었고 즐겁게 대화를 마무리 지었어요.

엄마 진짜 젤리가 있으면 나도 엄마귀에 반쪽만 넣고싶어

라고 아이가 웃으면서 말해요.

나도 엄마가 잔소리할때 내귀에 젤리넣고싶어

엄마도 너희 아빠가 잔소리할때 젤리넣고 싶어 우리 마음이 같구나.

여러분도 엄마귀에 젤리 넣고싶으세요?

엄마의 잔소리가 심해서 내귀에 넣고 싶나요? 그럼 이책 꼭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