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국어 탐정단 1 - 신비한 책과 수수께끼 왕자 수상한 국어 탐정단 1
이향안 지음, 조승연 그림 / 제제의숲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책좋아하는 우리 큰별이와 꼭닮은 친구가 나오는 책을 이번에 아이와 읽어봤어요. 우리 큰별이는 아침에 빵을 먹으면서 책을 봐요. 머리를 말리면서도 보고 틈만나면 책을 읽어요. 닮은꼴 친구 누군지 만나보시죠.





수상한 국어 탐정단1

이향안 글 조승연 그림 / 제제의숲

신비한 책과 수수께끼 왕자

누구일까요? 책을 무척 좋아했던 왕자님 하면 누가 생각나세요?

주위에 아이들과 자객, 궁중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보여요. 가운데 보이는 사람은 왕자님으로 보여요.

왕자님 옆에 보이는 저 강아지? 의 정체가 궁금했어요.

등장인물 소개를 봐요.

이도 -조선 태종 임금의 셋째 왕자. 찐 책벌레이고 우리가 아는 세종대왕님이에요.

해치 - 강아지가 아니라 해치였어요. 궁궐의 수호동물로 왕실사람이 위험에 빠지면 나타나 구해준다고해요.

김나리 - 국어를 사랑하는 아이로 '국어탐정단'을 만들었어요. 깡나리로 불려요.

박제이슨 - 잘못된 영어 조기교육으로 영어도 한글도 못하는 아이에요. 국어실력이 형편없어요. 나리의 조수에요.

??? - 국어 탐정 사무실의 벽에 낙서를 해요. 자신에 대한 힌트를 주는 미지의 인물이에요.

책만보는 왕세자 때문에 걱정이 많은 태종은 이도의 방에서 책을 빼요. 잠이 안와서 산책하던 이도는 신기하게생긴 강아지를 보고 바닥에 떨어진 책을 주어서 읽다가 갑자기 자객이 나타나요. 이도는 손에든 책을 떨어뜨리고 책에서 노란빛이 나오더니 이도와 강아지가 빨려들가요. 얼머나 지났을까요 이도는 낮선 장소에서 눈을 떠요. 이도에게 어떤일이 일어날지 책에서 만나보세요.




재미있게 책을 읽다보면 속담, 고사성어, 관용구, 고유어, 맞춤법을 알 수 있어요.

속수무책

절체절명

감을 잡은

그림의떡

식은죽먹기

수신제가치국평천하

책에서는 더 많은 여러가지 어휘를 배울 수 있어요.

내용이 진행되면서 속담미로, 맞춤법 땅따먹기, 속담찾기, 맞춤법미로찾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요.

국어 추리 동화라는 이야기가 정말 잘맞는거같아요.

다음에 이어질 이야기도 궁금했어요. 이도는 미래의 조선에서 무사히 궁궐로 갈 수 있을까요?

책을 읽고 아이가 이야기를 해요.

엄마 이책에 나오는 왕자는 나랑 많이 닮았어요. 나도 책읽는것을 좋아하는데 왕자도 책을 너무 좋아하면서 밥을 먹으면서 책을 봤대요. 나는 빵먹으면서 아침마다 책보잖아요.

조선에서 온 왕자 이도 명탐정이 되다!

본격 국어 추리 동화 만나보세요.

재미있게 읽다보면 아이들의 문해력이 쑥쑥 자랄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