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 15분 한국사 독해 1권 - 우리 역사의 시작 ~ 삼국 시대 용선생 15분 역사 독해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외 지음, 뭉선생 외 그림, 정숭교 감수, 이우일 캐릭터 / 사회평론 / 202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큰별이는 책을 무척 좋아하는 아이에요. 그중에서도 이야기책을 정말 좋아해요.

이야기가 재미있으면 엄마책도 뺏어읽는 아이에요. 아이가 책을 좋아해서 국어 독해문제집을 잘 풀리지 않았어요.

한국사도 이야기책을 보더니 너무 재미있어해서 용선생 한국사 독해를 만나게되었어요.

한국사도 공부하고 독해도 공부하자는 엄마의 큰그림이었어요.



용선생 15분 한국사 독해 1권

우리 역사의 시작~삼국 시대

사회평론

요즘 엄마랑 공부하자고 하면 아이가 제일 먼저 꺼내는 문제집이에요. 아시죠?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문제집 제일 먼저푸는거 말이에요. 아이와 집공부를 하다보면 아이가 좋아해야 아이 머릿속에 문제집에 대한 지식이 들어가는 것을 느껴요. 문제집을 선택할때 가능하면 아이가 좋아할 만한것을 선택해요.

엄마 나 용선생 한국사 독해 할래요

무엇이 재미있어서 아이는 공부하자면 자꾸 용선생 한국사 독해를 한다고 할까요?

표지부터 재미있어보이는 문제집이에요. 독해 문제집을 많이 풀어보지 않은 우리 아이에게 이책은 재미있는 이야기책 정도로 생각이 되는거 같더라구요.



용선생 15분 한국사 독해의 킥포인트는 바로!

QR 코드를 찍으면 인물 이야기가 술술 나오는 것이에요.

이야기 보는것도 읽는것도 듣는 것도 좋아하는 아이에게 딱이지요.

120명의 역사 인물 이야기로 한국사를 읽는다!

처음 시작하는 한국사를 인물을 중심으로 재미있게 배워요.

1권 우리 역사의 시작 ~ 삼국시대

제목을 쭉 살펴보니

고구려

백제

신라

가야

삼국 시대에 대한 이야기에요.



이렇게 학습 계획을 할 수 있어서좋아요. 날짜를 써넣으면서 아이는 뿌듯해 하더라구요.

엄마 벌써 이만큼 풀었어요!

이번에 공부한 내용은 9회차 꾀가 많은 신라 왕. 석탈해에요.

회차

학습내용

핵심키워드

교과연계

학습 계획일

이렇게 계획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서 엄마도 아이도 좋았어요. 특히 마음에 드는것을 역사에 대한 인물들을 소개하면서 사회교과서와 연계해서 공부 할 수있는것이 좋았어요.




한번 쭉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것에 줄을 그어보자

아이는 열심히 읽더니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에 줄을 그었어요.

엄마 이게 중요한거같아요 라면서 아이가 동그라미 친곳은 바로

신라

석탈해

제목이 중요하다는것을 아는 우리 큰별이 기특해요.



형광펜으로 중요낱말을 찾아서 줄을 그어보았어요.

그냥 지문을 한번 쓱 읽고 문제를 풀때보다 더 집중하고 재미있어해요.

엄마 나 다른 책도 이렇게 공부할래요

라고 이야기해요.



부주제를 써봤어요. 처음 해봐서 그런지 가로로 쓰고 세로로쓰고 난리가 났어요.

하지만 재미있다면서 열심히 써요.

신라 바닷가 아기가 든 상자 석탈해





이제는 문제를 풀시간!

지문을 열심히 분석하고 색칠한다음 푸는 문제라 그런지 쭉쭉 잘풀어요.

문제도 맞는곳 동그라미치기, 0 X 하기 , 빈칸채우기, 맞는것 고르기 여러가지 유형의 문제에요.

전에 지문을 분석하기 전에는 이게 뭐였더라? 하고 앞에 지문을 많이 찾아갔는데 지문 분석을 꼼꼼히 하니 아이가

문제만 보고 잘풀어요.




답을 맞춰봤어요. 잘 풀었어요. 아직 초등학교 2학년이어서 어려울 수 있지만 인물 이야기가 재미있게 나오는 지문이라 그런지 재미있게 풀어나가고있어요.

가끔 헷갈리는 부분은 지문도 보면서 풀어요.


마지막으로 퀴즈로 키워드 복습~~~~

지금까지 배운 것을 키워드로 복습해요

키워드 찾기는 놀이 식으로 할 수 있어서 아이가 좋아해요 ^^

엄마 나 이거 찾았어요

박혁거세

유리

석탈해

김수로

공부한거 다나오죠??

공부순서

1. 지문읽기

2.문제풀기

3.퀴즈 풀기

공부를 다 마친다음은 재미있는 한국사 음원듣는 시간!

전문 성우의 실감나는 이야기를 들으면 이야기듣기에 푹빠진 아이에요.

한국사 공부해야하는데 독해공부도 해야한다고요?

여기 용선생 15분 한국사 독해 추천해요.

한국사도 독해도 두마리 토끼 잡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