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입! 천재 과학자의 방 4 - 위대한 발명이 탄생한 현장 - 빌 게이츠 외 잠입! 천재 과학자의 방 4
사토 후미타카 엮음, 다나베 타이 그림, 구사바 요시미 글, 박유미 옮김 / 예림당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생들이랑 과학실험을 하면서 유독 과학에 대해서 관심을 많이 가지는 큰별이와 재미있는 책을 읽어봤어요. 엄마도 무척 재미있는 책이었어요. 어떤 이야기일지 궁금하시죠?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잠입! 천재 과학자의 방 4

예림당

표지를 살펴볼게요. 잠입! 천재 과학자의 방 4. 위대한 발명이 탄생한 현장 - 빌 게이츠 외

에요. 표지를 살펴보니 이방은 빌 게이츠 방같아보였어요. 빌게이츠는 여기서 뭘 만들었을까? 라는 문구로 여기는 빌게이츠 방이 맞는거같아요.

모두의 책상에 컴퓨터를!

모든 가정에 컴퓨터를 !

이라는 문구가 인상적이에요.

과학자들의 방을 구경할 수 있을거같다는 생각과 이런 종류의 책은 처음이어서 더 흥미로웠어요. 차례를 살펴볼게요.

차례

모든 사람이 즐겁게 2

뤼미에르 형제의 방 4

꿈의 탈것들 8

라이트 형제의 방 10

전 세계와 연결되다 14

빌 게이츠의 방 16

일상생활을 바꾸다 20

안도 모모후쿠의 방 22

지구의 미래를 위해 26

아단과 로켓의 방 28

과학자가 활약했던 시대 32

찾아보기 35



발명을 통해서 모든 사람이 즐겁게 여러가지를 즐기고 누릴 수 있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해줘요.

예전에는 스포츠 관람이나 음악감상, 독서는 왕이나 귀족만 누릴 수 있었다고해요.

만화로 되어있어서 아이가 초집중해서 보더라구요. 요렇게 뺵빽하게 그려진 그림을 아이가 좋아하는데 완전 취향 저격이었어요.

각기 과학자들의 방이 나와요. 방소개 뿐 아니라 과학자의 업적 그리고 어떤 원리로 만들어진 발명품인지 까지 그림으로 세세히 나와있어서 보는재미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해요. 엄마가 아는 과학자도 나오고 모르는 과학자도 나와요.

라이트 형제, 빌 게이츠는 알아요.







아이가 빌게이츠이 방을 열심히 보고있어요. 그림이 무척이나 디테일 해요. 저기 애런이 햄벌거 들고있는거 보이죠? 한입 베어문 모습이 리얼해요. 빌게이츠의 방에서 우리는 어떤 재미를 느낄 수 있을까요?

컴퓨터가 처음 나왔을 때는 아주 비싸고 커서 소수의 사람만 가질 수 있었다고해요. 그것을 일상에서 다수가 사용할 수 있게 해준 사람이 바로 빌 게이츠에요. 그가 대학생이던 열아홉 살때의 일이라고해요.

업적이랑 발명 이야기 뿐 아니라 즐겨 먹었던 음식, 즐겨했던 게임까지 그려져 있어서 더욱 과학자의 디테일한 부분을 엿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맨뒷장에 보면 과학자가 활약했던 시대라고 연표가나와요. 세계사도 같이 나와서 이이들이 과학자와 세계사를 연결 할 수 있을거같아서 엄마는 구성이 마음에 들었어요.

그럼 우리 큰별이와 한 대화 나눌까해요.

이책을 읽고 과학자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했어?

많은 과학자들이 물건을 만들어서 우리가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거에요. 과학자들은 우리가 가스레인지도 있고 컴퓨터도 있고 엄청 편하죠? 과학자들이 없었다면 우리는 편하게 생활을 못했을 거에요.

어떤 과학자 이야기가 제일 재미있었어?

저는 안도 모모후쿠의 방이 제일 재미있었어요. 이건 과학자 방이었어요 진짜. 우리 방하고 똑같은거 같죠? 근데요 요리사 방인줄 알았어요. 과학자가 아니라 요리사? 과학자가 맞았어요. 라면을 만드는 거였어요.

과학자들의 방 구경을 하면서 과학자에 대해서 발명품에 대해서 재미있게 알아봐요.

여러가지 발명품과 과학자의 이야기가 무척이나 흥미진진해요.

과학자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에게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