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미래 초등 2-2 초등 수학의 미래
전국수학교사모임 미래수학교과서팀 지음 / 비아에듀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공부 개념수학문제집 으로 별셋엄마가 추천해요.

내가 주인공이 되는 수학개념교과서 수학의 미래

안녕하세요. 오늘도 아이와 열심히 집공부를 하는 별셋엄마 인사드려요. 아이들이랑 집공부 잘되시나요? 저는 특히 수학공부에 시간을 많이 써요. 아이가 수학책도 안가져오고 수학책을 사야겠다고 생각을 했을때 만난 수학교재 소개해드릴게요.



수학의 미래 초등 2-2

비아에듀

비아에듀는 연산의 발견을 공부하면서 알게된 출판사에요. 이번에 수학의 미래 2학년 2학기가 나왔다는 소식에 발빠르게 만나봤어요. 특히나 수학의 미래에서 마음에 드는것은 복습 예습 평가를 할수 있어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물론 선생님 놀이는 빠질 수 없는 부분이고요.



차례를 살펴볼게요.

길이 재기, 시각과 시간, 표와 그래프, 규칙찾기로 구성되있어요.

수학의 미래는 이렇게 구성되있어요.

단원 시작

기억하기

생각열기

표현하기, 선생님놀이

단원평가

해설

아이가 혼자 공부하는 이른바 혼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어요. 연산의 발견을 공부했던 아이는 수학의 미래도 익숙한지 열심히 공부하기 시작했어요.


 



연출컷 아니라는것을 밝혀요. 아이는 요즘에 문제를 풀기전에 개념 부분을 자세히 읽고 문제를 풀어요. 그래야 문제를 잘 맞출수 있으니까요. 어려운 문제를 만나면 다시 개념부분으로 돌아가서 보고 아니면 대표 유형으로 가서 문제를 다시한번봐요. 그러고 나서 문제를 풀어요.

엄마 이거 모르겠어요!

라고 하던 아이가 달라져서 기뻐요.

기억하기를 통해서 전에 배웠던 세 자리수를 세는 방법 , 각자리의 수가 나타내는 것을 배워요. 뛰어세기 , 크기 비교도 공부해요.



이렇게 혼자서 문제를 풀어나가요. 이책은 예습을 위한 책이에요. 그렇다고 선행을 강조하지 않아요. 학교에서 공부하기 전에 가볍게 풀어보는 교재에요. 엄마는 생각열기 부분이 좋았어요. 생각열기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생각을 하면서 수학을 공부하게 해줘요. 쓰는 부분이 많지만요.

다 공부를 하고나서 아이와 선생님 놀이까지 해봤어요. 역시나 아이는 잊지 않았어요.

선생님 놀이를 하면 아이가 어떤 부분을 정확히 알고있고 모르는지 알 수 있어요.

선생님 놀이란 아이가 선생님이 되어서 엄마에게 문제를 설명하는것이에요.

수학의 발견. 집공부하는 아이가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잘알려주는 친절한 문제집이에요.

교과서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더 좋아요. 차근차근 공부하면 2학년 2학기 수학개념 을 잘 배울 수있을거같아요.

참 유튜브로 저자 직강이 있으니 꼭 들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