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2-2 (2021년용) - 상위권 실력 완성, 1~2학년군,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21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름방학을 맞이해서 아이와 홈스쿨링을 열심히 하고있는 별셋엄마에요. 이번에 상위권 실력 향상 교재인 최고수준 수학을 만나봤어요. 작년에도 이맘때 만나본 최고수준 수학 이번에는 아이가 어떻게 문제를 풀지 궁금했어요.



최고수준수학 2-2

천재교육

표지는 작년이나 올해나 똑같은 표지에요. 최고수준 수학이 정말 좋은것은 동영상 강의에요. 솔직히 엄마가 심화문제를 다 풀어내지는 못하거든요. 아이도 마찬가지고요. 열심히 고민하다가 동영상 강의를 보면 아이도 엄마도 이해가 되서 좋더라구요. 이번에도 동영상 강의를 믿고 시작했어요.

구성을 살펴볼게요.

1단계 start 개념

2단계 jump 유형

3단계 master 심화

4단계 top 최고수준

개념부터 시작해서 차근차근 알려줘요. 문제도 풀어보고요. 처음부터 무지무지 어렵지 않아요. 문제집 이름만 듣고 못풀겠다 하는 분들께 꼭 알려주고 싶었어요. 하지만 우리 아이는 풀다가 하나 틀렸군요. 자꾸 머리로만 생각하고 문제를 풀어서 이제는 꼭 쓰면서 풀라고 이야기를 했어요.

개념에 대한 설명을 충분히 익히고 유형이 들어가요. 유형에서는 예제가 먼저나와서 아이들이 예제를 보면서 문제를 어떻게 풀것인지 배울 수 있어요.

유형1. 1000을 만드는 문제

유형2. 뛰어 세는 규칙을 찾아 수를 구하는 문제

유형3. 수 카드로 네 자리 수를 만드는 문제

유형4. ㅁ가 있는 수의 크기 비교를 하는 문제

유형5. 조건을 만족하는 네 자리 수를 구하는 문제

등등 유형이 총 7가지 나와요.

이렇게 하고 나서 마스터 심화가 나와요. 심화 문제의 유형이 몇번인지 친절하게도 써있어요. 아이가 풀다가 어려워할때 유형을 찾아서 앞에 예제를 찾아볼 수 있어요. 이런 점이 홈스쿨링에 좋은 문제집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마지막으로 드디어 최고수준 문제를 풀어요 . 아무리 봐도 알쏭 달쏭 모르겠는 문제는 동영상 선생님의 설명을 들어요. 아이가 충분히 고민을 하다가 동영상 강의를 들어서 그런지 " 아 이거 이렇게 푸는 거구나. 엄마 선생님 설명 진짜 잘해요. "하고 말을 하더라구요. 문제를 풀고 더 풀고 싶을때는 쌍둥이 문제를 풀어요.

동영상 쌍둥이문제 오답노트 까지 심화문제집도 엄마표로 충분히 가능하게 해주는 어플 너무 사랑해요. 마스터 심화문제 엄마도 모르면 어때요. 같이 동영상 보면되지요.

상위권 실력 완성을 위한 최고수준 수학

엄마표수학을 이어갈 수 있게 도와주는 고마운 문제집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