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진짜 재밌는 명화 그림책 - 그림으로 배우는 신기한 지식 백과 진짜 진짜 재밌는 그림책
미카엘라 마리나 지음, 박미숙 감수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2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백과 사전 시리즈는 바로 라이카미 진짜진짜 재밌는 시리즈에요. 이번에 나온 시리즈는 바로 명화 그림책이에요.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그림보기를 좋아하는 우리 삼남매의 취향저격!! 바로 만나봤어요.



진짜진짜재밌는명화그림책

라이카미

표지를 살펴볼게요. 역시 진짜 시리즈 답게 무척 큰 판형이어서 마음에 쏙들어요. 표지를 보면서 아이들이 말해요.

엄마 나 이거 무슨그림인지 알아요!

이거 모나리자에요.

엄마 이건 아기 예수님하고 마리아에요.

이건 나폴레옹이에요.

우아 말이다 말탔어요.

우리 막둥이는 말을 탄 나폴레옹 그림에서 눈을 못떼요.

다들 좋아하는 그림을 보니라 정신이 없어요. \

책은 15~16세기

17~17세기

19~20세기 의 명화로 구성되어있어요.

각 작품들의 이름이 제목으로 되어있어서 찾기에도 편하고 작품이 몇세기인지 알 수 있어요. 그럼 바로 명화속으로 고고!!



아이들이 명화를 감상하고있어요.

엄마 이거 과일이에요.

밤송이랑 콩이랑 여러가지로 되어있어요.

우리 막둥이 5세군도 열심히 명화를 보면서 종알종알 이야기해요.

이작품은 베르툼누스라는 작품이에요.

크고 선명한 그림이 눈을 사로잡는 명화뿐 아니라 작품의 제작연도, 기법, 크기, 화가 , 출생국가, 작품 소장처 까지 각 작품마다 되어있어서 아이들이 쉽게 명화를 알 수 있어요.

어깨띠에는 꽃으로 만들어져있고 황제의 기품과 화려함을 뽐내는 장식이라고해요.

이렇게 작품 해설도 되어있어서 9세는 작품해설을 읽는 재미에 푹빠져서 동생들에게 설명도 해줘요.



아이가 좋아하는 고흐에요. 얼마전에 고흐에 관한 명화 그림책을 본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면서 이야기해요.

나 이화가 알아요. 바로 고흐에요.

이건 고흐 아저씨 자화상이고 이건 별그림이에요.

아이가 열심히 그림을 보면서 자기가 아는 것을 이야기해요.



아이가 이야기 하는 작품은 바로 아르놀피니 부부의 결혼식이에요. 엄마도 책에서 본적이 있는 작품이어서 반가웠어요.

화가는 안 반에이크로 벨기에 출신이에요. 진짜진짜재밌는 명화 그림책은 화가의 다른작품도 알려줘서 좋아요. 붉은 터반을 감은 남자나 참사 위원 판데르 파엘러와 성모 마리아가 화가의 작품이에요. 책도 작가의 여러가지 작품을 찾아서 보듯이 화가도 화가의 다른그림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구요. 아이는 작품에 있는 과일 이야기를 해요. 오렌지는 매우 비싸고 귀한 과일이어서 부자만 먹을 수있었다는 책의 이야기가 인상깊었나봐요.



그림을 그려봤어요. 아이는 책에서 제일 인상깊은 화가를 뽑으라고 했더니 다른 그림책에서도 본 고흐 아저씨를 이야기해요. 그래서 해바라기를 그려봤어요. 노오란 해바라기가 참 이뻐요. 이렇게 명화도 보고 그림도 그리는 좋은 시간이었어요.

명화속으로 풍덩!!!

여름방학에 진짜진짜재밌는 명화그림책 보면서 재미있게 명화 감상도 하고 그림도 그려봐요.

명화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적극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