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사고력 수학 1 - 놀이로 생각의 힘을 키우는 두매쓰, 예비초등~초2 엄마표 사고력 수학 1
장연희 지음 / 로그인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초등학교2학년 아이 그리고 이제 내년이면 학교에들어가는 아이와 함께 수학을 공부하고있는 별셋엄마에요. 사고력 수학이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엄마표로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못하고있었는데 이번에 엄마표 사고력수학책을 만났어요. 제목을 보고 눈이 번쩍 떠졌어요.



엄마표 사고력 수학

장연희 지음/ 로그인

표지를 살펴볼게요.

놀이로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엄마표 사고력 수학

장연희 지음 로그인

놀이를 통해서 수학을 배운다니!!! 너무 신박하고 좋아보였어요. 아이들은 놀면서 배운것을 제일 좋아하고 제일 잘 기억하는거 같아요. 놀이로 배우는 엄마표 사고력 수학 꼭 아이와 해보고 싶었어요.

6,7,8세는 가르치는 방법이 나쁘면 사고가 닫히고, 공부를 너무 많이 하면 마음이 닫히는 시기이다.

저자가 지향하는 수학의 방향은 사고가 열리고 마음을 열어주는 생활 속 수학 공부이다.

저자소개의말 중에서

저자 소개의말에서 찾은 글귀에요. 많은 아이들과 함께 만나면서 저자가 발견한 경험을 쓴 글이어서 그런지 마음이 울렸어요. 엄마표 수학을 하면서 가르치는 방법이 나쁘지 않았는지 공부를 너무 많이 시키지 않았는지 반성이 되었어요. 생활속 수학공부 엄마도 궁금해요.



엄마가 이 놀이의 구조가 수학적으로 어떤 개념을 나타내는지

명료하게 숙지한 상태여야 아이에게 제대로 놀이 수학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저자의 말 중에서

저자의 말을 읽어나가면서 마음에 와닿은 내용이에요. 그리고 수학적 개념이 실생활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다른 책을 보면서 많이 궁금했는데 여기서 그 답을 찾고싶었어요.

목차를 간단히 살펴볼게요.

01. 수학의 시작, 약속

02.창의력의 첫걸음, 연산

03.단위로 이루어진 세상

이렇게 3단원으로 구성되어있어요. 특별한 엄마표 사고력 수학 홈스쿨링 교재 공부 시작해볼게요.

책에 제시된 수식은 아이에게 외우게 하거나 이해를 강요하지 마세요. 이 책에 적어둔 간단한 수식은 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이지, 아직은 어린 아이가 그 수식을 따로 외울 필요는 없습니다. 라는 작가의 이야기를 숙지해야겠어요.



책을 살펴볼게요. 각 파트의 놀이를 통해 수학적으로 개념을 자연스럽게 터득을 해요. 제일 처음으로 수학의 시작, 약속이라는 것을 배워요. 다른 교재와 달리 이책은 천천히 읽고 아이와 홈스쿨링을 하려고해요. 수학의 개념 하나하나 그리고 수학의 개념이 어떻게 놀이로 녹아져있는지를 엄마가 먼저 숙지해야할거같아서요. 아이와 시작하기전에도 엄마가 천천히 읽으니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아요. 수학의 시작 약속을 배우면서 신호등의 신호를 안지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라는 이야기로 아이의 생각을 깨워줘요.



마지막으로 관련된 연습 문제를 푸는 활동을 통해 아이가 자연스럽게 개념을 정리하고 응용력을 기를 수 있는 구성이에요. 연습문제를 살펴보니 우리 7세 와 9세 아이가 잘 풀 수 있을정도의 문제인거같아요. 지금 한문을 배우고있는 우리 9세 첫째가 한문 문제를 보면 좋아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목차를 살펴보면서 창의성의 첫걸음, 연산이라는 것이 궁금했어요. 연산과 창의성이 연결되지 않았거든요. 이책은 엄마가 잘 공부해서 아이와 함께 하면 정말 좋을거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함께 한장 한장 해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놀이로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신박한 엄마표 수학 사고력 홈스쿨링 교재

엄마표 사고력 수학

엄마가 먼저 공부하고 아이와 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