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그림책 매일 듣기의 기적 - 엄마표 영어의 성공과 실패는 ‘듣기 환경’이 결정한다!
고은영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엄마표 영어를 꿈꿨지만 현실은 학원표 영어를 하고있는 별셋엄마에요. 이번에 엄마표영어의 리더인 령돌맘이 쓴 책을 만나봤어요. 엄마표 영어를 준비하는 하고있는 저처럼 꿈꾸는 분들 함께 읽어요.



영어그림책 매일 듣기의 기적

령돌맘 동양북스

표지를 살펴볼게요.

영어도 언어, 결국 시작은 듣기부터입니다.

차고 넘치게 들려주면 리딩은 저절로따라옵니다.



충분히 많이 들려주세요. 핵심은 학습이 아니라 생활 속 습관입니다. 홍현주박사 추천사중에서

추천사에서 발견한 문구가 맘속에 남더라구요. 충분히 많이 들려주세요. 핵심은 생활 속 습관이라는말. 생각해보니 아이에게 영어를 충분히 넘치도록 들려주었는가? 라는 질문에 그렇다고 대답을 할 수 없었어요.



언어의 습득은 학습자가 해당 언어에 노출된 양에 비례합니다.

저역시 한글을 가르치면서 언어는 노출이 중요하는 생각이 많이했어요. 9살인 첫째와 이제 7살인 둘째의 한글을 다 제가 가르쳤거든요. 저자도 이야기를 해요. 언어의 습득은 학습자가 해당 언어에 노출된 양에 비례합니다.

아이들에게 영어를 많이 들려줘야겠다는 생각이들었어요. 공부할때 잠깐하는 것이 아니라 영어가 일상이 되도록 그리고 한글처럼 자연스럽게 되도록요.



역시나 영어는 언어다. 언어이기에 모국어처럼 자연스럽게 습득 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

저역시 생각한 것이에요. 영어도 언어인데 왜 한글처럼 습득이 되지않는가? 라는 것에 저역시 이책을 읽으면서 답을 내릴 수 있었어요. 한글을 배우면서 무수하게 듣고 듣도 듣고 그런 과정을 거쳐서 아이가 엄마 라는 말을 하고 글을 읽었던 경험을요. 언어역시 언어로 자연스럽게 습득하는 과정이 꼭 필요하다 인풋이 필요하다는 생각을요. 인풋 없이 아웃풋을 기대한 제가 부끄러웠어요.



엄마표 영어6단계 로드맵

역시나 엄마표 영어는 듣기로 시작을 해요. 듣기로 시작해서 듣기 말하기 읽기준비 ,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까지 마지막 6단계까지 엄마표 영어의 로드맵이 완성되요. 책에는 이 엄마표 영어를 하는 방법들이 자세하게 설명되어있어요.



이렇게 여러가지 주제로 재미있는 영어 그림책을 소개해줘요. 소개해주는 것 뿐 아니라 QR 코드까지 있어서 아이들에 들려주면서 아이의 반응도 체크해서 내 아이만을 위한 영어 그림책 플레이 리스트도 만들 수 있어요. 유명한 책도 많고 들어본적있는책, 그리고 처음 보지만 재미있는책도 많았어요.

마지막으로 저자의머릿말에서 만난 글귀 소개하며 글을 마칠까해요.

이책은 엄마표 영어를 위한 책이 아닌, 아이들에게 영어 날개를 달아주고 싶은 모든 부모님들을 위한 책입니다

머리말, 저자 고은영

언어인 영어를 모국어 처럼 자연스럽게 습득하는 엄마표 로드맵이 담겨있는책 저자의 생생한 경험과 풍부한 영어그림설명이 알차요. 영어 넘치게 들려주기 이책에서 꼭 기억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