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를 지킨 우리 역사 속 전쟁 CQ 놀이북
김시은 지음, 이은주 그림 / 엠앤키즈(M&Kids)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별셋엄마에요. 저번에 아이와 몽골과 전쟁한 역사유적지에 갔다가 별이가 물었어요. 왜 전쟁을 하냐고 다륹나라는 왜 우리나라를 괴롭히냐고요. 그래서 아이와 함께 우리 역사 속 전쟁에 대한 책을 읽었어요.



나라를 지킨 우리 역사속 전쟁

엠앤키즈

표지를 살펴볼게요. 우리 나라의 역사속 전쟁에 대한 그림이 그려져있어요. 누나 옆에있던 5살아이는 표지를 보고 이렇게 이야기했어요.

엄마 여기 말목자른 김유신 맞죠?

모든 장군을 보면 다 말목자른 김유신이라고 하는 우리 막둥이에요.

우리 나라를 지킨 역사속 전쟁 우리 함께 알아봐요.



차례를 살펴볼게요. 우리 나라 역사속 전쟁에 대한 20가지 이야기가 들어있어요. 우리가 잘아는 한국을빛낸 100명의 위인들에서 들어본 전투도 나오고 인물들도 나와요. 아이는 차례를 보면서 말해요. 엄마 여기 내가 아는 고구려 광개토대왕이 나와요.



아이는 전에 보고온 아 고구려 공연을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하고있었어요.

엄마 우리 담장이랑 담덕이 싸우는거 봤지요? 담덕이 이겼잖아요.

책에서는 삼국시대에서 고구려, 백제, 신라 세 나라에 대해서 재미있게 이야기해줘요. 이야기를 좋아하는 아이가 푹빠져서 읽은것은 당연하지요. 전쟁이 일어난 상황이나 배경들을 책에서 자세히 알 수 있어요.






하나의 이야기가 끝나면 유물로 엿보는 전쟁 이야기 코너가 나와요. 여기서는 유물 사진과 함께 유물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줘요. 광개토 대왕비가 나와요. 이 비석을 세운 사람은 광개토 대오앙의 아들인 장수왕이라고해요. 비석에는 고구려의 건국부터 시작해서 광개토대왕의 업적을 한자로 새겨져있어요. 광개토 대왕비는 지금은 중국땅이지만 고구려의 유물이 많은 직린성 지안현에 있어요. 다음에 아이랑 보러가고 싶어졌어요.


책을 읽고 나눈 이야기

어떤 생각이 들었어?

우리 나라를 위해서 목숨을 바친 우리 역사속 전쟁이 정말 많은거같아요. 제 기억에 제일 기억이 남는 전쟁은 행주치마 행주대첩이에요. 행주치마로 내 자식을 살리겠다고 아주머니, 할머니들이 돌을 옮겨서 던져요.

내 아들복수다 내 아버지 복수다 이렇게요.

우리 나라를 위해서 목숨을 바친 우리 조상들의 이야기를 보면서

함께 우리 조상들의 슬기와 지혜를 이야기해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