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 2 : 우주 탐험 2 - 반짝반짝 별들의 역습 - 호기심·상상력이 쑥쑥 자라나는 과학학습만화 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 2
서동건 지음, 서윤지 그림, 이명현 감수 / 아울북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책읽는 별셋이와 엄마, 별셋엄마에요. 요즘 우리 별이의 관심분야는 바로 우주에요. 우주를 너무 좋아해서 우주에 관한 백과사전도 재미있게읽고있어요. 방학을 맞이해서 이번에 정말 재미있는 우주에 관한 과학학습만화를 만난 이야기 해드릴려고요.



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 2 : 우주 탐험 2 - 반짝반짝 별들의 역습

아울북

표지를 살펴볼게요. 제목처럼 고구마 머리는 빵을 먹고있어요. 감자머리, 파머리, 멀리당근머리가 멀리 구조요청을 보내고있어요.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학습만화 바로 읽어볼게요.

차례를 살펴봐요.



총9가지 재미있는 이야기가 들어있어요. 각 제목마다 해시태그가 있어서 한눈에 어떤것이 중요한 내용인지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블랙홀에 대한 이야기인가봐요. 우측에는 고구마머리와 친구들이 한눈에 보여요. 친구들이 있는곳이 어디일까요? 전 알거같아요.



학습만화는 모름지기 캐릭터를 열심히 보고 출발해야죠. 고구마머리, 파머리, 감자머리, 가지머리, 밤머리 그리고 뒷모습의 저친구는 어떤 머리일까요? 책에서 한번 찾아보세요. 우리 아이도 유튜버가 되고싶어하는데 여기 고구마머리는 우주최고의 유튜버를 꿈꾸는 새싹 유튜버라고해요. 우리 아이가 좋아할 만 한거같아요.



별이의 통화목록에 '은하수'가 있어요. 전에 어떤 친구인지 궁금해서 물어보니 이렇게 이야기를 해요.

엄마 그건 내이름이랑 친구이름이랑 합체서 지은 별명이에요. 이름 이쁘죠? 하고요.

아이가 좋아하는 은하수에 대해서 알 수 있어요. 밤하늘에 보이는 우리 은하의 모습이 강 같아서 '은하수'라고 부른다고해요. 예전에 어릴적 시골에갔다가 별이 강처럼 흐르는것을 봤던 것이 기억이났어요. 이제는 아쉽게도 환경오염때문에 별이 강처럼 흐르는 은하수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없는거같아요.



아이가 몇번을 반복해서 읽는지 몰라요. 평소 좋아하는 우주. 그것도 학습만화를 읽으니 시간가는줄 모르고 빠져서 읽더라구요. 학습만화를 보면서 아이가 몰랐던 것, 궁금했던것을 알아가는 것이 참 좋은거같아요.



마음에 들었던 것은 요 고구마 위키에요. 책을 읽으면서 어려웠던 과학 개념을 더 자세히 알려주는 코너에요.

지구 온난화와 제2의 지구에 대한 이야기를 해줘요. 친절하게도 몇쪽인지 까지 알려주니 찾아보기 편했어요.

지구 온난화는 왜 일어날까?

지구온난화가 왜 심각한 문제가 되는걸까?

그냥 지구를 떠나 다른행성으로 가면 어떨까?

같은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이야기를 해줘요. 아이와 함께 세 번째 이야기를 나눠봤어요.

그냥 지구를 떠나 다른행성으로 가면 어떨까?

제 생각에는요 지구를 떠나 다른 행성에 간다고 해도. 또 사람들이 거기를 오염 시키면 똑같아 질거같아요.

아이는 예전에 엄마랑 읽었던 책이 생각난다고 해서 찾아봤어요.

만약에 지구가 두개라면? 이라는 책이었는데 그책에서 이런 구절이 나와요.

인류가 지금처럼 물건을 자꾸 만들과 버리고, 에너지를 낭비하고, 편하게만 살려한다면 지구가 두 개, 세 개여도 소용없습니다.

엉뚱하고 재미있는 유튜버 고구마머리 TV 친구들과 재미있게 우주여행을 떠나요.

준비물은 이책 한권이면 되요. 함께 우주여행할 친구들 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