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가지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줘요.
자존감
사회성
사고력
마음챙김
아이와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눠봤어요.
나는 내마음이 소중해라는 마음챙김 이야기는 어땠어?
마음챙김 자기 마음을 바빠서 못챙기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챙겨 하고 말하는거 같아요. 내 마음은 왜이러지? 하고 자기 마음을 탓하는 아이들은 꼭 이책을 읽었으면 좋겠어요.
색색이 이쁜책이 생각해볼만한 주제를 담고있어요. 재미있게 책을 읽던 아이는 말해요.
엄마 여기 화분있잖아요. 이거 앞에는 새싹인대 뒷장에 보면 크게 자라있어요.
글 뿐 아니라 그림에서도 책의 메세지를 읽는 아이에요.
나는 매일 생각해는 어땠어?
우리는 하루에 몇개의 생각을 할까요? 를 봤어요. 저는 하루에 몇개의 생각을 할까 생각을 해봤죠. 생각을 해보니까 생각이 자꾸 늘어나는 거에요. 왠지 알아요? 생각을 하면 한개 더했내 하고 생각하고 또 생각하면 또 더하고 또 더하고 또생각하고 또생각하고 그래요.
나는 너를 존중해를 읽고 어떤 생각을 했어?
나는 너를 존중해 이존중은요 사랑 다음으로 좋은거 같아요. 왜냐하면 존중이 없으면 사람들이 '나는 볼잘것 없어'하고 생각할거 아니에요. 책중에서 제일 돋보였어요. 지금까지 나는 하고 나의 이야기를 했는대 이번에는 너를 이라는 이야기를 하거든요. 이번책에서는 너를 상대방의 기분도 알아보는거 같아요.
이 네가지 책을 다읽고 어떤 생각이 들었어?
우리몸에는 이것도 더 많은 수백개 감정이 있구나 하는 생각을 했어요. 과학자들이 알아낸 감정보다 사실 우리 몸에는 아직 싹을 틔우지 않은 감정 꽃들이 자라나고 있는거 같아요.
내마음에 대한 이야기를 주제로 아이들에게 들려주는 이야기들 함께 읽어보면서 자존감, 사회성, 사고력, 마음챙김에 대해서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좋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