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아쓰기 만점왕 1 - 오! 놀라운, 가장 쉬운 기적의 초등 받아쓰기 + 맞춤법! 받아쓰기 만점왕 1
바른언어학습연구소 지음, 김성효.신수정 감수 / 다다북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책읽는 별셋이와 엄마, 별셋엄마에요. 우리 작은 별이가 드디어 한글을 다 배우고 다지기에 들어갔어요. 짝짝짝 박수 !!!! 어떤 교재로 다지기를 할까 고민하다가 만난교재 소개해드릴게요.


오!놀라운 받아쓰기 만점왕1

다다북스

다다북스는 처음만나봤어요. 표지를 살펴보니 그림부터 귀엽고 재미있어서 느낌이 좋아요. 초등교과연계 필수도서라고 써있는것을 봐서 이제 7살 내년에 초등학교 들어가는 작은별이에게 맞는 교재를 잘 고른거 같아서 뿌듯해요.

받아쓰기부터 맞춤법 띄어쓰기까지 한번에

책의 차례를 살펴볼게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칭찬 스티커가 들어있어요. 공부하고 나서 하나씩 붙이면 아이들이 너무너무 좋아하죠.

원리 이해하기, 낱말로 익히기, 문장으로 익히기, 받아쓰기, 재미있는 말놀이( 맞춤법 찾기, 가로세로 퀴즈)

마음에 들었던것은 1장 자음과 모음을 바르게 써요 부분이에요. 바로 받아쓰기로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선긋기 부터 시작해서 자음과 모음을 바르게 쓰도록 배워요. 아이가 복습을 하면서 더 한글 실력을 단단하게 할 수 있어요. 엄마표로 한글을 가르치면서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바른 획순이에요. 아이와 다시한번 한글 자음 모음의 획순을 배워봤어요.

2장에서는 소리 나는 대로 써야하는 낱말을 바르게 써요를 배워요. 나비 그림을 보고 나비 인지 너비 인지 바른 낱말에 동그라미를 치는것이 문제에요. 아이는 그림이 있어서 재미있는지 곧잘 했어요. 줄긋기도 하고 소리내어 읽고 바르게 쓰기도 했어요.



이렇게 점선 따라 그리기도 있어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요.

뒷장을 보면 한글 놀이를 할 수 있도록 속담 퀴즈, 맞춤법 사다리 타기 게임이 있어서 신나게 놀면서 공부 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주말에 아이들이랑 해봐야겠어요.

하루 한장 맞춤법 띄어쓰기 공부를 시작했어요.

차근 차근 하다보면 받아쓰기는 문제 없을거 같아요

재미있는 받아쓰기 교재를 찾으시는 분께 권해드려요.

한글 다지기 교재로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