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숨은 그림 찾기 1 : 선사시대~고려시대 - 한눈에 보는 한국사 명장면 한국사 숨은 그림 찾기 1
송영심 지음, 이혁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책읽는 별셋이와 엄마, 별셋엄마에요. 이야기를 좋아하고 숨은 그림찾기를 좋아하는 우리 아이에게 딱!인 책을 발견했어요. 얼마전 고구려에 대한 기마공연을 보고난 우리 큰별이의 한국사에 대한 관심이 커졌어요. 아시죠? 이럴때 관련책을 들이밀때란걸요.



한국사 숨은 그림찾기 1.선사시대~고려시대

메가스터디북

표지만 봐도 아이가 너무너무 좋아해요. 무척 큰 판형의 책이어서 숨은 그림을 찾는 재미를 더해줘요. 특히나 숨은 그림찾기를 좋아하는 우리 큰별이 취향 저격!!!

역사속으로 들어가 숨은 그림을 찾아요.

얼마나 재밌게요.

이책을 즐기는 3가지 방법

1.숨은 그림찾기

2.한국사 지식 쌓기

3.자유롭게 상상하며 상상력 키우기

상상력 부자 이야기 부자 큰별이와 함께 첫번째로 한 활동은 바로 3번이에요. 자유롭게 상상하며 상상력 키우기

그러기 위해서는 제목이 있으면 아니되지요?

그래서 리모콘으로 제목을 가리고 질문을 했어요.

이건 어떤 내용의 이야기 같아?

곰곰히 그림을 보던 아이는 이야기를 하기시작해요. 아이가 이야기 책을 좋아해서 한국사도 이야기로 구성된 한국사책을 사줘서 재미있게 읽고 있어요. 그래서 거기 주인공 이야기를 해요. 아이의 이야기에서 그동안 읽었던 여러 책의 주인공들이 이야기가 나오더라구요.

구석기와 신석기 시대는 양옆으로 나오는데 아이가 말해요

제목은 구석기와 신석기에요.

여기는 벼를 갈고 그릇으로 먹도 집도 있으니까 이사갈 필요가 없어요. 옛날에는 동굴에 살면서 이사도 갔지만요. 더 발전해서 집을 짓고 농사를 지으니 먹는것이 부족하지 않아요.

영상은 청동시 시대에 대한 이야기에요. 그림을 먼저보고 제목을 생각하고 내용을 이야기 하니 더 아이가 집중해서 보고 이야기를 하면서 스스로 정리가 되는거 같았어요.





특히나 아이들이 너무너무 좋아했던것은 숨은 그림찾기에요. 구석기 시대에서는 불, 열매따는 사람, 실뽑는 여인, 돼지, 조개 가면, 빗살무늬 토기, 가죽 벗기는 사람을 찾아요. 그림을 찾으면서 그시대에 했던 것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아이가 돼지를 찾으면서 말해요.

아 이때도 돼지를 키웠어요. 엄마

일어나서 놀던 동생들도 큰아이가 재미있게 책보는 것을 보고 몰려들어요. 그리고 숨은 그림을 하나하나 찾으면서 좋아해요.

누나가 해주는 한국사 이야기가 재미있는지 다섯살 아이도 집중해서 듣고 있어요.

숨은그림 찾기를 다하고 나면 나오는 생생한국사 이야기에서 그동한 나왔던 것을 보충설명해주고 정리해줘요.

조개 가면 이야기가 여기있어요

하면서 재미있게 읽었어요. 이게 뭐지? 하면서 찾던 숨은 그림을 여기서 이야기를 해주니 호기심이 유발된 상태여서 더 집중하고 읽어요.

엄마 여기 8조법이 나와요.

아까 내가 말했잖아요. 나쁜 짓한 사람있으면 여기 나무에 그법을 써서 알려주는 거에요.

고구려를 보면서 아이들이 서로서로 이야기를 해요.

엄마 여기 말타는 사람이있어요.

여기 있는 호랑이 아까 쑥 마늘 먹다가 뛰쳐나온 그 호랑이 같아요.

여기 손님을 모시는 하인이있어요.



고구려시대에서 활 쏘는 주몽, 씨름꾼, 주작도, 수레, 무리를 지휘하는 사람, 북, 깃털 모자를 쓴 무용수를 찾아요.

아이는 신나서 이야기해요.

엄마 여기 깃털 모자쓴 무용수 이야기도 책에서 봤어요.

그동안 책에서 봤던 여러가지 이야기를 하나로 연결 시킬 수 있는 책이에요.

엄마 여기 광개토 대왕이 나와요. 담덕이에요. 담장이랑 싸워서 이겼어요.

재미있는 숨은그림 찾기로 시작해서 한국사의 중요한 사건을 알려주는 한국사 숨은그림찾기

재미있게 한국사를 알고 싶은 친구들에게 적극 추천해요.

아이들이 너무너무 좋아해서 완전 소장각 아이들이 다음책도 달라고 난리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