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카미의 신통방통 강아지 소동
표영민 지음, 유명금 그림 / 정인출판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책읽는 별셋이와 엄마, 별셋엄마에요. 마녀 생각하면 어떤 동물이 생각나시나요? 역시 고양이죠 저는 그중에서 까만 고양이가 생각이나요. 오늘 우리 아이들과 재미있게 읽은 책은 마녀 와 강아지 이야기에요. 어떤 이야기인지 저도 궁금하더라구요.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마녀 카미의 신통방통 강아지 소동

표영민 글 유명금 그림 / 정인

표지를 살펴볼게요. 신나보이는 마녀가 세 명이 보여요. 각자 강아지와 함께 있어요. 가운데 입을 벌리고 웃고있는 마녀가 눈에 보여요. 옆에서 강아지는 춤을 추고있어요. 그림만 봐도 재미있어 보여요.

아이가 말해요.

엄마 책에서 하얀 고양이를 찾으래 재밌겠다!!!!

무언가 미션을 주는 책을 아이는 좋아해요. 숨은 그림찾기 좋아하는 아이에게 숨은 고양이 찾기는 정말 재미있을거같아요. 그럼 아이는 열심히 고양이를 찾고 책의 내용을 살펴볼게요.

나에게 마녀의 존재를 알려준 로알드 달에게 라는 표영민 작가의 이야기가 눈에 들어와요.

마녀가 살고있는 숲에 사는 착한 마녀 카미에게 고민이있어요. 바로 감기가 떨어지지 않는거에요. 다른 마녀역시 피부병이나고 , 눈병이났어요. 카미가 사람이 사는 마을에가서 유명한 의사인 테오를 데리고 와요. 테오는 마녀들에게 약을 먹였지만 낫지를 않아요. 이를 어째요. 마녀를 낫게 하지 못하면 마녀들이 개구리로 변하게 한다고 협박을 해요. 고민하던 테오가 방법을 발견해요. 어떤 방법일까요? 책에서 확인하세요.

엄마 여기 하얀 고양이가 있어요 작아서 잘 안보였어요

여기도 있어요

나도 찾았어요!

아이들은 하얀고양이 찾기에 열을 올려요. 덕분에 책의 그림을 하나하나 꼼꼼히 보고있어요.

강아지를 키우게 되는 마녀들의 이야기가 마녀는 고양이지! 하고 생각했던 저의 생각을 깨줬어요. 곳곳에 하얀 고양이를 찾니라 아이들은 바쁘고 하얀고양이를 찾고나서는 이렇게 말해요.

엄마 여기서는 마녀를 찾아볼게요

라고 하면서 숲속 나무 사이에 조그맣게 보이는 마녀를 찾아내요.

내용뿐 아니라 아이들이 그림에 푹빠져서 읽는것이 좋았어요. 아이들은 표지에 나온 거미도 찾고 개구리도 찾고 춤추던 강아지도 찾았어요. 그림에 집중을 하고나서 다시 이야기에도 집중을 했어요.



책을 읽고 아이와 나눈 이야기 (스포일러가 많으니 책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살짝 넘겨주세요)

아이가 그림책을 재미있게 읽더니 엄마에게 질문을 했어요.

엄마 여기 테오가 어떻게 부자가 된건지 알아요?

아니 어떻게 부자가 된거야? 궁금하다

여기 여기 창문에 카미가 보이잖아요. 카미가 가져다 줘서 부자가 된거에요.

마녀들의 생활도 엿볼 수 있고

청결하고 부지런한 생활도 배울 수 있는 그림책

하얀고양이를 찾으면서 우리 그림책속에 풍덩 빠져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