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수영 대회가 열릴 거야! - 우리 아이 첫 성교육 그림책 스콜라 창작 그림책 22
니콜라스 앨런 지음, 김세실 옮김, 손경이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안녕하세요. 책읽는 별셋이와 엄마, 별셋엄마에요.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는 그림책을 읽었어요. 성교육 그림책이 이렇게 재미있어도 되나? 생각이 들은 그림책이에요.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곧 수영 대회가 열릴거야

위즈덤 하우스

올챙이 에요. 올챙이가 헤엄치고 있어요. 눈에는 물안경도 썼어요.

아이에게 표지를 보고 물었어요. 이게 무슨 그림이지? 아이들은 자신있게 이야기를 해요. 올챙이에요.

과연 그럴까요? 책을 보고 아이들은 깜짝 놀랐어요. 이게 정자라고요? 아 정자 뭔줄 알아요. 사람몸에 있는거잖아요.

윌리는 브라운 아저씨 몸안에 살고있는 정자에요. 윌리는 수학을 정말 못해요. 하지만 수영 하나는 끝내주게 잘해요. 윌리도 친구들도 수영을 열심히 연습했어요. 이제 곧 아주 중요한 수영대회가 열리거든요. 수영대회에 1등한 정자는 난자 조이를 만날 수 있다고해요. 수영대회가 시작되었어요. 윌리는 1등을 할 수 있을까요? 책에서 확인하세요.

삼남매가 눈을 떼지 못하고 그림책을 봐요. 처음에는 엄마가 읽어주고 그다음에는 큰언니가 읽어주고 그다음에는 자기들 끼리 키득거리면서 읽어요. 재미있는지 한참 읽으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한참 읽고나서 아이들과 대화를 했어요.

먼저 책을 읽은 아이들이 물어요.

엄마 나도 1등해서 태어난 거에요? 나도? 나도?

그럼 우리 큰별이도 작은별이도 샛별이도 다 1등해서 태어난 거야. 다들 1등이야.

이책보고 뭐가 재미있었어? 하고 5살 둘째에 물어봤어요. 제일 수준이 잘 맞을거 같아서요.

이책보고 얘처럼 똑같은 얘가 있어요. 그래서 재미있었어요. 수학을 대박 못한대요. 그런대 수영은 대박 잘한대요.



성교육 그림책은 많이 접해봤지만 이그림책처럼 아이들이 열광을 한 그림책은 처음이에요. 아이의 눈높이에 딱 맞게 이야기가 진행되고 읽어주는 엄마도, 듣는 아이도 즐겁게 들었어요.

내가 어떻게 태어났는지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는 첫 성교육 그림책

곧 수영대회가 시작될거야! 호기심 많은 우리 아이들에게 꼭 읽어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