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 호로록 풀리는 책 스콜라 창작 그림책 21
신혜영 지음, 김진화 그림, 김민화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책읽는 별셋이와 엄마, 별셋엄마에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집에서만 있다보니 화가 아주 끌어넘쳐요. 아이도 엄마도요. 지금 꼭 필요한 그림책을 만나봤어요. 제목부터 재미있어요. 화가 호로록 풀리는 책 어떻게 해야 화가 호로록 풀릴까요?



화가 호로록 풀리는책

신혜영글 김진화 그림 / 위즈덤 하우스

표지를 살펴볼게요. 한 달발머리 여자아이가 보여요. 표정이 참 좋아보여요. 강아지도 옆에서 웃고있어요. 가운데에

화가 호로록 풀리는책이라는 글자가 써있어요. 가운데 무언가를 외치는 그림이 재미있어요. 평소에는 애교쟁이지만 화가나면 못말리는 반전매력의 우리 둘째와 머리스타일이 참 닮았어요.

그럼 면지부터 볼게요. 우측에 빨간 동그라미가 보여요. 자주 그림책을 봤던 첫째가 외쳤어요. "엄마, 이거 화가난거야" 그래서 빨간색이고 맨뒤에 보면 아마 색이 달라졌을껄? 하고 그림책의 구성까지 맞추네요. 맞아요. 맨뒤에는 다른색깔이있어요. 그건 책에서 확인하세요.

대략적인 줄거리 말해드릴게요. 한아이가 화가 정말 많이 났어요. 머리끝까지 화가나서 폭팔할거같아요. 화를 내는 대신에 소리를 질러보고 하고 싶은 말을 마구 써봐요. 발을 쿵쾅쿵쾅 구르고 풍선을 크게 불어 터드려봐요. 아이의 화는 어떻게 될가요? 책에서 확인하세요.

언니가 그림책을 재미있게 읽어줬어요. 언니가 다 읽어주고 엄마도 한번 읽어줬어요. 총 두 번 그림책을 재미있게 들은 아이와 함께 이야기를 나눠봤어요.

어떤 내용이야?

어 나도 화날때 있는데 나랑 똑같은거 같아요.

이친구는 어떻게 화를 풀었어?

달콤한 음식도 먹고 음악도 들으고 그다음에 좋아하는 이불도 잡고 또 친구랑 이야기 하는거랑 눈 감고 백 세는 거랑 울어도 된다고 해요.

그럼 별이는 다음에 화가나면 뭐하고 싶어?

어 나는 좋아하는 이불을 잡는거랑 맛있는 거 먹는거 해보고싶어요.



건강하게 화를 푸는 여러가지 방법

화 많은 엄마 랑 아이들에게 강추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