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이 다른 세계사 - 3D 이미지로 완벽히 되살린 생생한 역사
DK 지식백과 편집위원회 지음, 강창훈 옮김, 필립 파커 자문 / 책과함께어린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책읽는 별셋이와 엄마, 별셋엄마에요. 차원이 다른 책 어떤책인지 상상이 가세요? 이번에 우리 삼남매 마음에 쏙드는 책을 만났어요. 제가 전에 말했죠? 전 판형이 큰 책을 좋아해요. 삼남매가 함께 보면서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책을요. 이번에 동화로 그림책으로만 만났던 세계사에 대한 놀랄만한 책을 만났어요.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이책은 무척 큰 판형의 책이에요. 삼남매가 같이 볼정도로 커요. 펼침면 50센치미터에요. 그 커다란 책에 생생한 그림과 글이 빼곡하게 담겨있어요. 특히나 아이가 너무 빠져서 읽어서 함께 독후활동까지 알차게 한 책이에요.

책은 총 207페이지로 구성되어있어요. 표지도 무척 두껍고 튼튼하고 올컬러에요. 아이들이 눈이 즐거워지는 책이에요. 생생한 그림에 아이도 엄마도 빠져들어서 읽었어요. 5장으로 이루어져있어요.

1장. 고대 세계

2장. 중세 세계

3장. 탐험의 시대

4장. 혁명의 시대

5장. 현대 세계

차례만 봐도 이책의 진가를 느낄 수 있어요. 고대 세계의 연표로 시작해서 현대 세계의 더 푸르른 미래까지 아이들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보여줘요. 세계사를 잘 모르는 엄마도 눈에 확들어오는 차례가 참 눈에 잘들어오고 좋았어요.

엄마 이책 정말 그림이 생생해 그래서 너무 재미있어

그리고 지금까지 책에서 본거가 다있어

큰별이

커다란 차원이 다른 세계사책을 유심히 읽던 아이가 말해요. 책을 보면서 그동안 만났던 이야기가 빼곡히 담겨있어요. 그리스 문화를 보면서 아이가 재미있게 책으로 읽었던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신들을 보면서 "엄마 나 이신알아 이신은 제우스와 싸운 신이야" 하면서 종알 종알 이야기해요. 이집트에 대한 것을 보면서 문자를 읽는 방식이 우리나라와 다르다며 신기하다고 했어요. 세계사를 한번에 꿰뚫는책!!!!! 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차원이 다른 세계사를 보면서 아이는 자기가 봤던 책도 가져와서 이야기를 했어요. 엄마 이책에서 본 내용이 이책에 다있어 하고 말이에요. 함께 보는 7살 동생에게 자신이 나름대로 아는 세계사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책을 봤어요. 오죽하면 자다 깬 아빠가 "무슨책을 그렇게 재미있게봐?" 하고 물을 정도였어요.

각 장에서 핵심 사건을 이야기해줘서 아이가 세계사의 흐름을 느낄 수 있게 구성되어있어요. 아이는 책을 읽으면서 질문을 쏟아냈어요. "엄마, 여기 종교 개혁이라고 나오는게 그게 뭐야? 종교가 뭐야? 개혁은? " 역시나 호기심이 많아서 질문이 많은 아이인데 세계백과사전을 보니 궁금한게 한가득이에요. 함께 책을 찾아보면서 기억을 더듬어서 대답을 해줬어요. 함께 책을 찾아보면서 중요한 사건이 일어난 배경과 사건에 대해 찾아서 읽었어요. 아직은 엄마도 아이도 궁금하고 모르는것 투성이지만 이책을 보면서 세계사를 더 잘 알아갈 수 있을거같아요.

"엄마, 이부분은 느낌이 달라, 아까까지는 맨질 맨질 했는데 여기는 무지 꺼끌꺼끌한 느낌이야 왜그렇지?" 하면서 그림을 보는것 뿐아니라 질감까지 느끼더라구요. 오감으로 느껴지는 세계사책 정말 최고에요.



너무 재미있게 책을 읽고나서 책을 보고 독후활동을 해봤어요. 처음 세계사를 접하는 아이지만 차례가 잘되어있어서 차례를 보면서 했어요. 고대 세계, 중세 세계, 탐험의 시대, 혁명의 시대, 현대 세계 에 나오는 국가들 그리고 동그라미 안에는 주요한 사건을 적어봤어요. 글자도 적으면서 사건에 관한 그림도 간단히 그렸어요. "엄마, 여기 십자군 전쟁에는 창하고 방패를 그릴거야" "산업혁명에는 농부들이 농사말고 공장가서 일한다고 했지, 공장을 그리고 농부가 연장을 들고 울고있는것을 그릴거야 어때?" 라고 하면서 자신이 이해한 만큼 재미있게 그림으로 표현을 했어요.

한번보고 덮어두는 책이 절대 아니에요. 아이와 두고두고 마르고 닳도록 읽을 책이에요. 소장가치 100%에요.

세계사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책

생생한 그림과 일목요연한 설명으로 다른책과 차원이 달라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