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동물의 말을 알아듣는 아이 감성을 키우는 우리 옛이야기 8
이묘신 지음, 정인성.천복주 그림 / 아이앤북(I&BOOK)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책읽는 별셋이와 엄마, 별셋엄마에요. 특별한 능력을 가진 아이들에 대한 이야기에 아이는 호기심을 느껴요. 오늘은 아이와 동물의 말을 알아듣는 아이를 만나봤어요. 어떤 이야기 일지 궁금하시죠? 소개해드릴게요.



신통방통 동물들의 말을 알아듣는 아이

아이앤북

표지를 살펴볼게요. 한 아이가 있어요. 귀를 종긋하고 동물들이 이러쿵 저러쿵 어쩌구 저쩌구 하는 소리를 듣고있어요. 동물의 말을 알아듣나봐요. 요즘 책을 많이 읽던 아이는 뒷표지도 열심히 봐요. 줄거리가 써있을때가 많아서 책읽고 이야기를 나눌때 참고를 하는 아이의 모습을 종종봐요.

동물의 말을 알아듣는 아이가 있어요. 하루는 산에갔다가 까마귀가 하는 말을 들었어요. 나무에 고기가 매달려있다는 말을요. 아이와 친구는 나무로 가서 나무에 매달린 소고기를 찾아서 구워먹었어요. 저런 그고기는 소도둑이 소를 잡아먹고 남긴거였어요. 포졸들이 와서 아이와 친구를 끌고 원님에게로 갔어요. 사또는 동물의 말을 알아듣는다는 아이의 말을 믿지않고 옥에 가두었어요. 그러다 아이의 말이 사실인지 시험을 해보기로했어요. 동물의 말을 알아듣는 아이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책에서 확인하세요.

동물의 말을 알아듣는 아이의 자기의 능력을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위해서 써요.동물의 말을 힌트로 해서 물이 없어 고생하는 마을 사람들을 도와주고 돈이 없는 마을 사람들을 도와줘요. 처음에는 사람들이 믿지 않았지만 자신을 도와주는 아이의 행동을 하고 아이가 동물의 말을 알아 들을 수 있다는것을 믿게되요. 그림채도 재미있고 동물들이 하는 말 하나하나가 재미있어서 아이도 엄마도 금방 읽었어요.

아이와 책을 읽고 나눈 이야기

어떤 이야기야?

저는 동물 하면 자기들끼리 하는 말인줄 알어요. 저는 사실 동물들이 부러웠어요. 수학공부할때도 3곱하기 2는 짹짹 하고 말하면 되니까요. 여기 정말 신통안 아이가 있어요. 바로 동물들이 하는 말을 조선말로 들을 수 있었어요. 뒷표지를 보면 전체 내용을 알 수 있어요. 자기 재주로 어려운 사람을 돕고 행운을 받아 큰 인물이 됐어요.

별이는 어떤 능력이 있으면 좋겠어?

이런 능력이 있으면 좋겠어요. 사람들이 생각을 하면 그것을 보면 좋겠어요. 그럼 제목이 신통방통 사람 속마음 알아듣는 아이겠죠?



동물들의 말을 알아듣는 아이

우리 옛이야기를 읽으면서 남을 도와주는 마음을 배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