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양말 마녀 네네칫 1 - 가짜 마녀 진짜 마녀 ㅣ 양말 마녀 네네칫 1
신현경 지음, 한호진 그림 / 요요 / 2021년 4월
평점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책읽는 별셋이와 엄마, 별셋엄마에요.
엄마 나 마녀가 된 꿈 꿨어. 이책 읽고 자서 그런가봐
하고 아이는 자고일어나서 방긋 웃으면서 말해요. 어떤 책이 아이가 좋은꿈을 꾸게 만들어줬는지 소개해드릴게요.

양말마녀네네칫 1. 가짜 마녀 진짜마녀
다산어린이
표지를 살펴볼게요. 표지부터가 아이가 좋아하는것이 가득해요. 맛있어 보이는 아이스크림과 아이스크림가게가 눈에 들어와요. 놀랑노랑한 하늘과 구름 별들이 어우러진 그림이 엄마도 참 마음에 들어요.
대략적인 줄거리 알려드릴게요.
네네칫은 회오리바람 한숨 마법을 타고난 꼬마마녀에요. 엄마오르간 미라 개 빅테일과 살고있어요. 네네칫은 마녀들은 모두 똑같은 구두를 신는것이 늘 불만이에요. 어느날 네네칫은 빅테일의 꼬리를 보고 털로 양말을 만들어서 양말마녀가 되어요. 오르간은 음식을 정말 못해요. 하지만 엄마가 음식을 망친날은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아이스크림가게에 사람들은 미미체스 아이스크림을 사기위해서 줄을 길게 서있어요. 아이스크림 광고사진을 보다가 네네칫은 깜짝놀아요. 거기에 네네칫과 아주아주 닮은 여자아이가 있어요. 무슨일이 생긴걸까요? 책에서 만나보세요.
네네칫이 아이스크림에 열광하는 것을 보고 우리 귀여운 삼남매가 생각났어요. 여름이 되기도 전에 "엄마 우리 아이스크림 먹어요. 네네?" 하고 조르는 우리 아이들이요. 네네칫이 멋진 생각으로 멋진 양말마녀가 되는 것도 재미있었어요. 불만에서 멋진 작품을 창조하는 네네칫을 보고 심심하면 재미있게 놀이를 만들어내는 아이들이 생각났어요.
귀여운 양말마녀네네칫을 보고 아이와 나눈 이야기들
책을 보고 무엇을 느꼈어?
네네칫의 친구라고는 다시살린 미라 강아지 빅테일 뿐이었어요. 어느날 아이스크림을 보러가다가 가짜마녀인 미미체스를 만나게되요. 네네네칫이 미미체스를 만나서 다행인거같아요. 혼자보다는 둘이 노는게 더 재미있거든요.
니가 마녀가 된다면? 어떤 마녀가 되고싶어?
마녀가 된다면 몰래몰래 사람들을 도와주는 마녀가되고싶어요. 왕따를 당하는 친구들이나 네네칫처럼 친구가 없는 친구들에게 친구가 되고싶어요. 아픈사람들을 낫게 해주고요..
그런 마녀가 있다면 정말 좋을거같아. 멋진 생각이야.


양말마녀 네네칫의 재미있는 이야기
아이가 "엄마, 네네칫2권 빨리 나왔으면 좋겠어요" 하고 다음권을 기다려요.
여러분은 어떤 마녀가 되고싶으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