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능력 소년 깡두
김민정 지음, 홍연시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21년 3월
평점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책읽는 별셋이와 엄마, 별셋엄마에요.
오늘은 우리 큰별이와 함께 읽은 책 소개해드릴려고해요.
초능력 소년이라니 제목만 봐도 너무 재미있을거같아요.

초능력 소년 깡두
김민정/ 크레용하우스
책의 표지를 살펴볼게요. 가운데 있는 아이가 깡두같아요. 먼저 책을 읽은 큰별이는 엄마에게 이야기해요.
엄마 이아이가 깡두야 초능력 소년이야
초능력 소년 깡두의 이야기 우리 함께 들어봐요.
책은총 7가지의 이야기로 되어있어요.
제목만 봐도 어떤 내용인지 알 수 있죠?
초능력이라는 재밌는 소재를 통해 힘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이야기가 되길 바랍니다
작가의 말 중에서
3학년인 작은 체구의 소년은 깡두에요. 어릴적부터 가볍고 가까운 곳의 물건을 끌어당기는 초능력을가지고있어요. 어느 비오는날 덩치큰 호찬이에게 번개보이우산을 빼앗긴 깡두는 바닥에 떨어진 나뭇잎을 초능력으로 끌어당겨요. 그때 온몸이 차가워지는 느낌에 보니 빗줄기가 깡두의 몸으로 모여들어요. 어떻게 된 일일 까요? 책에서 확인하세요.
깡두는 학교에서 친구들의 괴롭힘으로 인해서 약했던 초능력이 점점 세져요. 깡두의 초능력을 알아채고 학교에서 아이들을 많이 괴롭히는 상구는 깡두에게 접근을 해요. 깡두는 어떻게 초능력을 조절하고 나아가서 초능력을 어떻게 사용할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가 먼저 읽고 엄마가 나중에 읽었어요.
아이는 "엄마 이책 정말 재미있어." 하고 이야기를 하면서 책의 내용에 푹 빠졌어요.
아이와 함께 나눈 이야기를 나눌까해요.
초능력 소년 깡두를 보고 어떤 생각을 했어?
깡두가요 초능력으로 아기 고양이를 구조 한거요. 깡두는 초능력으로 위험에 빠진 아기고양이를 구출해줘요.
그리고 상두가 왜 화가났는지 알거같아요. 왜냐면요 상두는 아이들이 보안관 아저씨를 놀려서 화가난거에요. 상구 할아버지 였거든요. 그래서 폭력을 사용한 거에요. 초능력을 조절하다 제목을 보고 어? 누가 초능력을 가르쳐주나? 아니면 새로운 초능력이 생기나? 하고 궁금했어요.
초능력이 생긴다면 어떤 초능력이 생겼으면 좋겠어?
저는시간을 되돌리는 초능력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전에 친구랑 놀이터에서 놀다가 갑자기 친구가 안보였어요. 알고보니 친구가 화장실에 다녀와서 저를 찾아다니고 저도 친구를 찾아다녀서 못만난 거였어요. 시간을 되돌린다면 친구가 안보이면 그자리에서 친구를 기다릴거에요.

초능력 소년 깡두를 읽어보며 힘에 대해서 다같이 생각해봐요.
진정한 힘은 무엇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