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낌없이 주는 도서관 풀빛 그림 아이
안토니스 파파테오둘루.디카이오스 챗지플리스 지음, 미르토 델리보리아 그림, 이계순 옮김 / 풀빛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책읽는 별셋이와 엄마, 별셋엄마에요.

우리 큰별이는 학교 수업이 끝나면 도서관에가서 읽을책을 빌려와요. 엄마도 그랬지만 책을 유독 좋아하는 아이에요.

우리 아이를 꼭 닮은 도서관을 좋아하는 소녀 이야기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아낌없이 주는 도서관

풀빛

아이가 먼저 책을 읽고 나서 엄마와 읽었어요. 역시나 아이가 먼저 읽으니 그림책 구석구석을 설명해줘요.

"엄마 이건 주인공 이야" 하면서 도서관 가운데 있는 누군가를 가르켜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곰, 유령, 외계인 여러 친구들이 총출동 해있어요. 내용도 무척이나 재미있을거같아요.

이번 줄거리는 아이의 말로 대신해볼게요.

화창한 토요일 아침, 소포클레스는 아빠와 함께 처음으로 도서관에 갔어요. 마음에 쏙드는 책을 골라서 사서 선생님에게 주자 사서선생님이 말해요.

재미있게 읽으렴 대신에 일주일 뒤에는 책을 꼭 돌려줘야해 알았지?

차에 타자마자 재미있게 책을 읽는아이. 책에서 많은 이야기가 담겨있었어요.

곰, 기사, 여러 친구들의 이야기들. 책을 읽으면서 상상력이 쑥쑥 자랐고 아이는 온갖 재미있는 물건과 친구들을 머릿속에 그렸어요. 그러다가 반납할 날이 되었어요. 소녀는 책을 잘 반납했을까요? 책에서 확인하세요.



아이와 함께 책을 읽고나서 나눈 이야기들 (스포 많음!!!!주의)

어떤 내용의 책이야?

어떤 내용인가하면요.

한 여자아이가 있어요. 도서관에 가서 책을 빌렸어요.

책에나온 얘들이랑 친구가 되었어요. 그런데 반납하는 날이 되었어요. 그래서 도서관 선생님한테 "이책 돌려줘야해요?" 하고 물어봐요. 책은 돌려줘야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나온 친구들은 돌려주지 않아도 된다고 이야기해요.

그래서 아낌없이 주는 도서관이구나!하고 말해요.

책을 읽고 어떤 생각이 들었어?

얘도 저처럼 책을 읽는것을 좋아하는거같아요.

상상을 하면서 많은 친구들을 사귀었어요. 정말 상상이 많은 친구같아요.

책을 보면서 어떤 친구를 만들어보고싶어?

저는 좋아하는 이순신장군님책을 보면서 이순신장군님이랑 친구가 되고싶어요. 그래서 적들을 물리치고 싶어요.

그리고 세종대왕님이랑도 친구가 되고싶어요.

아낌없이 주는 도서관 이야기

도서관은 무엇을 아낌없이 줄까요? 우리 친구들과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누고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