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1.2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 : 덧셈 편 - 7일 완성 연산력 강화 프로그램 초등 바빠 연산법
스쿨피아 연구소 엮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책읽는 별셋이와 엄마 별셋엄마에요.

이번 겨울방학때 아이와 함께 덧셈을 단단히 다졌어요.

아이와 함께 한달간 열공한책 소개해드려요.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세트로 산 덧셈, 뺄셈, 곱셈.

그중에서 많이 해본 덧셈을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덧셈 배웠던 거니까 후다닥 끝내자 라고 생각하고 시작했는데 아니었어요.

문제집을 사면 날짜를 기입해요. 1월 6일에 풀기시작해서 2월 6일에 완독했어요.

딱 한달이 걸렸어요.

처음에는 진단평가를 풀어요. 그것을 바탕으로 나만의 공부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책에 자세히 나와있어요.

할 수 있다가 아니라 덧셈, 뺄셈은 완벽해야 합니다.

초등 1학년 2학년 학부모님께 글중에서

우리 아이도 덧셈 뺄셈 할 수 있는데 라고 생각하다가 책을 보고서 뜨끔했어요.

완벽한 덧셈 , 뺄셈을 위해서 덧셈부터 차근차근 시작해요.

진단평가는 다 맞았지만 차근차근 공부하기 위해서 하루에 두 장씩 문제를 풀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실수도 잦았어요. 이거 아는건데 틀렸다 계산 실수를 했다 하면서요.

그러면 다시 풀게 하고 왜 틀린거 같은지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어요.

한달이 되어갈쯤에는 아이 스스로 연습장을 가져와서 덧셈을 하기 시작했어요.

연습장에 또박또박 숫자를 써서 풀으니 오답이 확 줄었어요.


이제 덧셈은 끝나고 뺼셈을 시작해요.

"엄마, 처음에는 덧셈 하기 힘들었는데, 이제는 할만해" 라고 말하는 아이와 함께 뺄셈도 할만해지길 바라면서 꾸준히 문제를 풀고있어요.

1학년 2학년 덧셈을 총정리하기 너무 좋은 교재 추천해요.

한달 열심히 하면 덧셈이 할만해 질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