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의 신 3권 (2015 개정 교육과정) - 초등 2학년 1학기, 자연수의 덧셈과 뺄셈 발전 계산의 신 (2015개정 교육과정) 3
송명진.박종하 지음 / 꿈을담는틀(학습)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책읽는 별셋이와 엄마 별셋엄마에요.

큰별이는 책읽는 것을 참 좋아해요. 그래서 수학을 풀때도 문장제를 더 좋아해요.

그래도 연산은 참 중요하잖아요. 아이에게 꼭 맞는 연산 문제집이 있을까? 고민을 하다가 처음 보는 수학문제집을 만나봤어요. 제목 부터 멋지네요. 계산의신

계산의 신이라는 문제집이에요.

KAIST 출신 수학 선생님들이 집필한 문제집이라고 써있는것이 눈에 띄네요.

아이가 좋아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문제집을 살펴봐요.

계산의신 어떤 문제집일까


초등 2학년 1학기

자연수의 덧셈과 뺄셈 벌전 에 대한 문제집이에요.

문제집의 구성을 보고 무척 체계적이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매일 자신의 학습을 체크 하고 개산과 연산과정을 이해하고 2장씩 반복한습. 세단계마다 묶어서 복습 그리고 수학이야기와 수학퀴즈를 풀고 마지막으로 학습 성취도를 점검해요.

우리 별이가 좋아하는 문제집양을 하루에 한장인데 안성맞춤이더라구요.

다른 문제집과 다른점은 매일 맞힌 개수를 적고, 걸린시간을 색칠하는 것이에요.

이것 별이와 해보면 아이 스스로 자기가 어디를 알고 모르는지 메타인지가 길러질거같아서 기대가 되요.

계산의신 아이가 직접 풀었어요


아이가 세로셈을 더 빨리 풀었어요.

세로셈과 가로셈의 시간차이 보이시죠?

1분 차이가 나더라구요. 그냥 문제집을 풀때는 좀 더 늦게 푼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렇게 그래프로 그려보니 차이가 눈으로 보이더라구요.

"엄마 빨리 시간재줘" 라고 하면서 아이가 열심히 풀었어요. 문제집에 시간재는 표기가 있는것을 종종 봤지만 바쁘다는 이유로 시간을 기록하지 않았는데 계산의신에서 꼼꼼히 기록하는 방법이 나와있고 기록하게 되어있으니 아이가 먼저 챙기더라구요. 참 잘 만든 문제집같아요.

아이는 열심히 문제를 푼후에 다맞았다면서 무척이나 좋아했어요.

매일 매일 두 장씩 연산문제집을 풀면 아이가 어려워하는 연산을 쉽게 할 수 있을거같아요

시간을 기록하고 틀린 문제를 기록하면서 아이 스스로 자신의 공부를 돌아볼 수 있어서 무척 만족스러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