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연애 도감
오오부치 마사토 지음, 이재화 옮김 / 예림당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책읽는 별셋이와 엄마, 별셋엄마 인사드려요.

오늘은 우리 큰별이와 동물에 관한 도감을 읽었어요.

아이가 책을 보자마자 소리쳤어요.

"엄마, 이거 완전 재미있어보여"

아이가 단숨에 읽은책 이야기 할게요.

동물 연애 도감

예림당

아이와 표지를 살펴보았어요. 아이는 동물들 그림이 너무 재미있다면서 깔깔 되면서 동물 하나하나 따라했어요. 초2아이가 표지 흉내를 내면서 열심히 놀더니 다시 진지하게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웃음이 절로 나오는 동물들의 프로포즈라는 표지의 말이 딱맞아요.

가르쳐 주지 않아도 본능적으로 행동하는 동물의 신기한 연애 이야기에 흥미와 관심이 생긴다면 기쁘겠습니다

시작하며

1장 강한 힘을 프러포즈

2장 소리로 프러포즈

3장 스킨십으로 프러포즈

4장 물건으로 프러포즈

5장 동작으로 프러포즈

6장 외모로 프러포즈

이렇게 6장으로 여러 동물들의 프러포즈를 이야기해요.

앞쪽에 당신은 어떤 타입 동물 연애 상담이라는 YES NO 로 찾아가는 코너가 있어요.

엄마는 스킨십으로 프러포즈, 아이는 소리로 프러 포즈가 나왔어요. 정말 노래하기 좋아하는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는 우리 별이에게 잘 맞는 연애 타입이네요.

동물의 분류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요.

어류, 포유류, 연체동물, 조류, 곤충류, 파충류, 협각류, 양서류, 십각류 이렇게 많은 종류의 동물이 있는지 몰랐어요. 새로 알게된 사실이에요. 아이가 곤충을 좋아해서 이런 도감이 집에 있는데 이렇게 동물의 분류가 명확히 나온것은 보지 못했어요. 아주 마음에 들어요.

일러두기에서는 동물의 분류, 이름, 일러스트, 학명, 서식지, 식성, 프로필 일러스트, 해설 이렇게 도감을 어떻게 봐야하는지 알려줘요. 도감을 보기전에 숙지하면 좋겠어요.




도감을 읽고 아이와 나눈 이야기

어떤 동물이 가장 재미있었어?

각선미를 뽐내는 개구리 이야기가 재밌었어요. 이렇게 쭈욱 다리를 펴고 각선미를 뽐낸다고 해요. (갑자기 다리를 쭉펴는 아이 못말려요) 그리고 라이벌을 뻥 걷어찬대요. (이야기 하면서 또 발차기를 해요 태권도 열심히 다니는 아이어서 발차기가 남다르네요)

그리고 또 전갈이 생각나요. 전갈은 자기가 마음에 드는 암컷 전갈을 만나면 춤을 춘다고 해요. 그런데 암컷이 마음에 들어하지 않으면 독침으로 찔러서 마비시키고 억지로 알을 낳게 한대요. 정말 나빴죠.

우리 아이처럼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도 좋아하지 않은 아이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동물 연애 도감

아이와 마찬가지로 엄마도 재미있게 봤어요. 어쩜 사람이랑 비슷하기도 하고 기상천외한 프로포즈 방법에 눈을 못떼겠더라구요.

동물에 관심이 관심이 많은 친구, 동물이 어떻게 짝짓기 하는지 궁금한 친구에게 이책을 추천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