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도둑 수학동화 1 수학도둑 수학동화 1
여운방 지음, 서정 엔터테인먼트 그림, 송도수 글 / 서울문화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책읽는 별셋이와 엄마, 별셋엄마에요.

시간도둑이라는 명성이 자자한 그 수학만화가 동화로 나왔어요.

뭐냐하면 수학도둑이에요. 아이들이 너무너무 좋아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정말 궁금했거든요. 이번에 그수학도둑이 동화로 나왔어요. 아이가 먼저읽고 "엄마 이거 진짜 진짜 재밌어"하고 이야기해요.

 

 

 

수학도둑 이야기

먼저 수학도둑의 등장인물 소개는 꼭 봐야겠죠?

웜홀에 빠져 매쓰 아일랜드에 떨어진 소년 도도와 도도가 매쓰 아일랜드 동쪽 섬으로 가는 배에서 만난 소년 아루루가 주인공이에요. 그밖의 등장인물로는 웨어울프, 시워언해, 빅스, 사비트라마가 있어요. 다소 이름이 어려운데 어떤 내용일지 궁금해요.

대략적인 줄거리 알려드릴게요.

도도는 웜홀에 빠져 매쓰 아일랜드에 떨어지게 되요. 그충격으로 기억을 잃은 도도는 국립물리학 위원회에 가기위해서 동쪽 섬으로 가는 배안에서 아루루를 만나요. 아루루는 계산을 순식간에 하는 신기한 소년이에요. 작은 오해로 둘은 각자 길을 떠나요. 대도시인 페르마에 도착한 도도는 골목길에 들어가고 그곳은 악당이 우글거리는 곳이었어요. 거기서 강제로 빅스와 싸우게 되요. 도도는 무사히 기억을 찾을 수 있을까요? 책에서 확인하세요.

동화가 나오는 중간중간에 수학 콘텐츠로 기초탄탄수학수학원리 파트가 나와요.

위대한 숫자0, 가우스의 암산법, 재미있는 수이야기, 시간의 단위, 나눗셈의 원리, 기본 도형과 평면도형 이 나와요.

아이가 흥미진진하게 도도와 아루루의 이야기를 보다가 중간 중간에 나오는 수학원리도 재미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수학도둑 수학동화를 읽고나서 아이와 어떤 이야기를 나누었나 들려드릴게요.

수학도둑을 읽은 아이의 이야기

 

이책을 보고 뭘 느꼈어?

수학을 이렇게 재미있는 이야기로 만든 이야기가 있는게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어떤 내용이 가장 기억에 남아?

여기 시간에 대한 이야기중에서요 전 초를 못배웠거든요. 여기서 초에대해서 배웠어요. 시간이랑 분만 알다가 초도 있다는것을 알게되서 재미있었어요.

역시나 수학도둑은 그명성대로 시간도둑이 맞아요. 지금도 학원 다녀온 아이가

"엄마 나 수학도둑볼게"하고 봐요.

수학이 어려운 친구에게 추천해주고 싶어요. 무지 재미있어요 (9세별이)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