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신을 깔아뭉갠 도깨비 도란도란 옛이야기 속으로 대동야승 그림책 5
김원석 지음, 김수연 그림 / 머스트비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책읽는 별셋이와 엄마, 별셋엄마 인사드려요.

큰별이의 방학이 시작되었어요.그동안 못읽은 재미있는 책을 실컷 읽으라고 했더니

이책 저책 열심히 읽는 큰별이에요. 오늘 읽었던 재미있는 이야기책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오늘본 책은 머스트비 출판사의 대동야승 그림책이에요.

요즘 큰별이가 한참 한국사 이야기책을 재미있게 읽고있어요. 제목부터 궁금했어요. 명장군으로 알려진 김유신 장군을 도깨비가 깔아뭉개다니 어떤 이야기일까? 궁금증이 일어났어요.

신라명장 도깨비에게 홀리다

신라의 장군 김유신이 경주로 가는 길이었어요. 평안도 정주, 작은 고을에서 쉬던 장군이 깜빡 잠들었어요.

뽕 방구소리와 가슴이 답답해서 눈을 떴더니 세상에!!!!! 도깨비가 장군을 깔아뭉개고 있던 것이에요.

도깨비는 장군을 거문고 줄로 묶었어요. 군수도, 마을사람도 줄을 끊을 수가 없었지요. 그때 하늘에서 구름이 피어나면서 한 도사가 나타났어요. 이도사는 누굴까요? 김유신 장군은 어떻게 될까요? 재미있고 신기한 이야기책에서 만나보세요.

 

아이와 책을 읽자마자 등장한 김유신을 깔아뭉갠 도깨비, 그리고 장군을 감은 거문고줄. 이야기가 빠르게 진행되었어요.

큰별이가 재미있게 책을 읽으니까 작은별이도 와서 함께 책을 읽었어요. 아직 작은별이는 글자를 배우고 있어서 그림만 보는데도 무척이나 집중해서 읽었어요. 생생한 그림이 아이의 눈을 사로잡는거 같아요.

책을 읽고 아이와 나눈 이야기

이책을 읽고나니 어떤 생각을 했어?

도깨비가 왜 김유신 장군을 깔아뭉개고 줄로 묶었는지 궁금했어요. 도깨비는 착한 사람이었는데 갑자기 죽어서 하늘나라에서 김유신 장군을 죽여야지 다시 살아난다고 말을해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했어요.

김유신장군을 도와준 도사는 어땠어요?

도사님은 전쟁때 김유신 장군이 목숨을 구해줘서 그것을 잊지않고 김유신 장군을 구해준거같아요.

남을 도와주거나 도움받은 경험이 있어?

제가 태권도에서 피구할때 친구가 공을 안맞게 도와준적이있어요. 그래서 친구가 제가 공을 맞을뻔 했을때 도와줬어요. 그래서 우리팀이 이겼어요.

대동야승 그림책?

조선시대때 성종 임금부터 인조 임금때까지 글을 잘쓰는 여러 학자들이 자유롭게 쓴글을 한데 모아놓은 책모음이에요.

평소에 보는 이야기 그림책보다 더 재미있었던 이유가 이것이었던거 같아요. 정말 신선한 옛이야기에 아이도 엄마도 푹빠져서 재미있게 봤어요. 다른 책도 보고싶어졌어요.

김유신장군이 궁금한 친구에게 , 은혜가 뭔지 궁금한 친구에게 추천해요 (9세별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