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방학생활 1.2학년 - 국어.수학.통합교과 슬기로운 방학생활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책읽는 별셋이와 엄마, 별셋엄마 인사드려요.

아이들의 방학이 다가오고 있어요. 방학이 오니 아이들은 좋아해요. 사실 코로나로 인해서 일주일에 두번 ,한번 등교를 했던적이 있어서 방학이 실감나지 않아요. 매일이 방학같은 엄마에요.

슬기롭게 방학을 보내는 방법이 뭐가있을까요?

이제 첫 겨울 방학을 맞이하는 우리 큰별이와 함께본책 소개해드릴게요.

아이가 "내가 좋아하는 책이다!"라고 하면서 무척이나 좋아해요. 올드스테어즈의 여러 책을 가지고 있고 재미있게 읽고 있어서지요. 저역시 주위에서 학습만화를 추천해달라고 하면 바로 올드스테어즈의 천재가 되자 시리즈를 추천해요. 재미있고 유익해서 아이도 엄마도 좋아해요.

매일 매일 알차게 보내는 방학! 놀면서 끝내는 예습 복습

국어, 수학이 골고루 나와요. day 1일 부터 day 30일 까지의 학습을 할 수 있어요.

하나 하나 읽어보니 지금까지 배웠던것 배울것이 알차게 편성되어있어요.

특히나 좋은것은 아이가 재미있어 한다는 것이에요. 아이들과 문제집, 학습서의 궁합도 중요하잖아요.

 

다른것은 틀린것이 아니라는 말은 아이를 키우면서 아이들에게 많이 이야기하는 부분이에요. 여기에서는 다양한 가족의 모습을 보여줘요. 이렇게 읽어나가면서 다름이 틀림이 아닌것을 아이가 배웠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국어와 수학 그리고 재미있는 활동이 번갈아서 들어있어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렇다고 쉬운 문제만 있는것이 아니어서 마음에 들어요. 개인적으로 여러가지로 생각해봐야 하는 문제를 아이가 풀었으면 하는대 재미있고 다양하게 생각할 수 있는 문제가 많이 수록되어있어요.

 

 

 

아이는 보자마자 바로 연필이 가져와서 문제를 풀어요.

"엄마, 이거 너무 재미있어" 하면서 아이가 말해서 보니 아이가 좋아하는 숨은 그림찾기, 수수께기, 그림그리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서 바로 아이의 취향에 딱 맞았어요. 이제 아이에게 심심하면 방학생활 풀어 라고 이야기 해야겠어요. 앞부분의 수학문제는 다소 쉬운감이 없지 않지만 아이가 1학년때 배운 수학을 다시한번 복습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겠어요. 뒷부분을 보니 시계, 칠교판, 도형에 대해서도 배워서 앞으로 배울 예습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아이가 즐겁게 하루하루 하면서 알차게 겨울 방학을 보낼 수 있는 올드스테어즈의 슬기로운 방학생활

하루하루 알차게 보내고 싶은 우리 친구들과 함께 풀고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