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감한 호루 친구들
심수진 지음, 혜경 그림 / 연두세상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책읽는 별셋이와 엄마 별셋엄마 인사드려요.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그림동화를 읽었어요.

제목부터 어떤 내용일지 무척이나 궁금했었죠. 바로 소개해 드릴게요.

 

 

 

용감한 호루 친구들

연두세상

제목 옆에 이렇게 써있어요.

유아 눈높이 아동 성범죄 예방 그림동화

8세딸, 6세딸, 4세 아들이 있는 제가 아이들에게 꼭 읽어줘야겠다고 생각하게한 동화예요.

제목은 용감한 호루 친구들 표지를 보니 온갖 가면이 다있고 한남자가 방에 들어가고 있어요.

책의 뒷표지의 글을 소개해요.

어린이 들을 남몰래 괴롭히는 가면 악당을 혼내주는 용감하 호루 친구들 출동!

 

 

 

 

 

간단히 줄거리 알려드릴게요.

한남자가 가면이 잔뜩있는 방에서 어떤 가면을 골라서 하얀 강아지와 밖으로 나가요. 놀이터에 혼자있던 소리에게 다가가서는 강아지 구름이와 함께 놀자고 해요. 구름이랑 그네를 함께 타자며서 소리를 안고 그네에 앉아요.

그때 호륵 호륵 소리가 어디선가 들려요. 소리는 기분이 나쁜 느낌이 났어요. 그때 크게 호르륵 호르륵 소리가 크게 울려요 어떤 일이 일어난 걸까요?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서 이야기를 나눴어요.

이런 가면 악당이 나타나면 어떻게 해야하지?

안돼요 싫어요 도와주세요 라고 해요 하고 아이들은 입을 모아서 이야기를 해요.

아이들을 꼬시기 위해서 귀여운 복슬복슬 강아지를 데리고 있는 사람도, 아빠처럼 생긴 안경낀 사람도 조심해야 한다고 이야기를 해줬어요. 한번 읽을것이 아니라 자꾸 반복해서 읽어주는 정말 좋을거같아요.

책의 마지막에는 용감한 호루 친구들과 연습해 보아요!

부모님은 이렇게 도와주세요! 를 통해서 더 잘알려줘요. 여기서 좋은 어플도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용감한 호루 친구들 어플이예요.

알록달록한 책의 캐릭터가 그대로 들어있어요. 이제 한글을 조금씩 읽어나가는 아이에게 혼자 읽기 부분도 좋더라구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어플을 통해서 책의 내용을 한번더 읽어보고 또 이런상황에서는 어떻게 하나 연습해보는 시간도 가질수 있었어요.

용감한 호루 친구들 아이들은 흔히 착하게 생긴사람은 착한 사람 이라고 얼굴을 보고 판단을 해요. 귀여운 강아지를 데리고 있는 사람은 좋은 사람이라는 생각도 하기도 하죠. 아이들과 함께 꼭 봐야할 책이라고 생각이들어요.

책도 읽고 어플도 하면서 가면쓴 나쁜 사람에 대해서 꼭꼭 배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