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 살 리더십 멘토 -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를 위한 인물 이야기 아홉 살 멘토 시리즈
신지영 지음, 강화경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책읽는 아이들과 엄마 별셋맘이에요. 오늘은 이제 아홉살이 되는 첫째 아이와 함께 읽은책을 소개해드릴려고해요. 요즘 많이 이야기 되는 리더십에 대한 이야기예요. 저도 관심이 많아서 어른책으로는 읽어봤지만 아홉살을 위한 리더십 멘토책이라니 엄마역시 궁금해요.

 

 

 

아홉살 리더십 멘토

북멘토

북멘토 출판사는 처음만난 출판사예요. 여러 가지 출판사 중에서 처음 만나게 되는 출판사 책은 어떨지 더 궁금해 지더라구요. 우선 표지를 살펴볼게요.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를 위한 인물 이야기 라는 부제목이 눈에 들어와요.

 

책의 뒷표지를 보면 이책은 자신만의 리더십으로 세상을 빛나게 해 준 일곱 명의 리더가 나온다고해요.

큰별이가 열심히 책을 읽고있어요. 책의 곳곳에 삽화가 그려져 있어서 아이가 책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줘요.

아이는 이책을 읽고 어떤 생각을 했을까요?

아이의 생각을 만나봐요.

 

책을 다읽고나서 표지에서 어떤 리더가 있는지, 누구인지 맞춰보는 활동을 해도 재미있을거 같아요.

목차를 살펴볼게요.

아홉살 아이가 보는 책이어서 그런지 그림으로 인물이 나와있어서 아이가 흥미롭게 책을 읽을 수 있었어요.

별이는 이중에서 어떤 리더가 제일 마음에 들어할까 궁금해졌어요.

책은 앞에서 이야기 한것 처럼 일곱명의 리더가 나와요.

맨처음에는 이 인물이 어떤 리더십을 가지고 있는가, 어떤 말을 했는가가 나와요.

한마디로 나와있어서 아이들이 간단히 이해하기 좋아보여요.

이인물이 어떤 일을 했는지 어린시절을 어떠했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고 재미있는 일화를 들어서 이야기해줘요.

이 인물의 리더십 원칙을 간단하게 정리해서 이야기해주고 마지막에는 연보가 나와서 이인물의 발자취를 눈으로 볼 수 있게 나와있어요. 그럼 아이는 어떤 인물을 가장 인상깊게 봤을까요?

바로 엘리자베스 여왕이예요.

사람을 얻는 리더십 엘리자베스여왕1세 가 한 말이 인상깊었어요.

내가 직접 무기를 들 것입니다.

 

큰별이가 열심히 책을 읽고있어요. 책의 곳곳에 삽화가 그려져 있어서 아이가 책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줘요.

아이는 이책을 읽고 어떤 생각을 했을까요?

아이의 생각을 만나봐요.

 

 

 

책을 다읽고나서 표지를 보고 어떤 사람이 눈에 들어오는지 말해봐요.

여기서 보니까 눈에 확들어온 인물이 있었어요.

이 아저씨는 조스영화를 만든 분이고요, 이 여왕님은 전쟁때 참여를 한 여왕이예요.

책을 읽고 인상깊은 리더십의 사람을 이야기 해봐요.

넘기니까 영화찍은 아저씨와 엘리자베스1세 전투에 참여한 여왕이 있어요.

사람을 얻는 리더십 엘리자베스1세 여왕님은 자기몸을 아끼지 않고 전투에 참여했어요. 어떤 여왕은 나만살면되 하고 전쟁을 하고 있는데 자기팀 배를 박아버리고 도망가버렸데요.

아이와 책을 읽으면서 여러 인물의 리더십을 만날 수 있었어요. 특히나 아이는 자기 몸을 아끼지 않고 용감하게 전쟁에나가서 싸운 엘리자베스1세가 가장 인상이 깊었다고해요.

아홉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이야기해주는 일곱명의 리더들의 이야기 <아홉살 리더십 멘토>를 읽으면서

나만의 리더십 멘토를 함께 찾아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