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기가 내렸어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68
윤정미 지음 / 시공주니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 8살 첫째아이가 월요일 마다 받아쓰기 시험을 봐요. 어쩔때는 다맞기도 하고 몇개씩 틀리기도 하지요.

귀여운 여동생과 오빠의 이야기가 담긴 예쁜 그림책을 읽었어요.

아이 그림책이지만 엄마도 무척 마음이 따뜻해진 그림책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소나기가 내렸어

윤정미/시공주니어

표지를 살펴볼게요. 표지에는 빨간 비옷을 입고 노랑 우산을 쓴 여자아이와 회색 비옷을 입고 체크무늬 반바지를 입은 남작아이가 보여요. 수채화로 그린듯한 그림부터가 마음에 꼭 들어서 보고싶던 책이었어요.

민호가 오늘 받아쓰기 시험을 봤어요.

아 ..ㅜㅜ 민호의 시험지도 비가 내리고 하늘도 비가내려요.

예전에 시험지가 비가내린다 라는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시험지에 내린 비와 하늘에 내린비가 연결되서 재미있었어요.

물론 비내린 시험지를 받은 아이 마음도 비가 내릴거같아요.

민지는 비내린 시험지를 가지고 집으로 가야하는 오빠와 달리 웃으면서 오빠에게 다가와요. 참 귀엽고 씩씩하고 명랑한 아이에요. 찰방찰방 내린비에 생긴 물웅덩이를 밟고 민지가 다가와요. 오빠는 괜시리 바닥에 있는 물웅덩이를 우산으로 탁탁 치고 있어요. 민지와 오빠는 함께 이쁜 하트하늘도 구경하면서 집으로 돌아와요.

뜨아. 엄마가 비내린 민호의 시험지를 보고있어요. 민호는 마음이 어떨까 생각이 들었어요.

휴,한바탕 소나기가 내렸네 하고 엄마가 이야기해요. 혼나는 민호는 색깔이 어두운 색이고, 옆에서 노는 동생의 색은 알록달록한 색이에요. 동생이 다가와서 민호의 시험지에 무언가를 그려요. 어떤 것인지는 책에서 확인하세요.

궁금하시죠??

책을 읽고나서 나눈 이야기.

                                                             

아이와 소나기가 내렸어를 읽었어요.

평소 그림을 좋아하는 아이는 수채화로 곱게 그려진 그림을 무척이나 좋아했어요.

"엄마, 얘 시험지 빵점 맞았어"

역시나 우리 별이는 다른사람의 시험지를 보고 바로 이야기해요.

저역시 월요일 방과후에 아이가 오면 받아쓰기 잘봤어? 하고 이야기를 해요.

아이의 비맞은 시험지를 잘 말려주는 엄마가 되고 싶어요.

어제 개인적으로 힘든일이 있었어요. 아이들을 다보내고 난후 아침에 소나기가 내렸어 그림책을 한장 한장 넘기면서 ㅎ나참이나 그림을 보면서 천천히 읽었어요. 그림책의 마지막 장을 덮으면서 슬펐던 비내린 마음이 조금씩 맑아 지는거 같았어요.

비내린 시험지때문에 걱정하고 힘들어하는 오빠 옆에서 재잘재잘 떠들면서 이야기를 하는 아이의 모습에 저역시 비온 마음이 맑아지는거같았어요. 우리 아이들 슬픔에 비가내릴때면 꼬옥 안고 이그림책을 읽어주고 싶어요.

아이의 마음에,엄마의 마음에 주룩주룩 비가 오는날 함께 읽고 싶은 그림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