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계산 끝 2 (새 교육과정 반영) - 문제풀이 속도와 정확성을 향상시키는 초등 연산 프로그램 한 권으로 계산 끝 (넥서스에듀) 2
차길영 지음 / 넥서스에듀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책읽는 아이들과 엄마 별셋맘이에요. 큰별이가 학교다녀오면 간식을 먹으면서 연산프린트를 한장풀어요.

앞장은 덧셈, 뒷장은 뺄셈 문제를요. 문제를 풀고 채점하기를 반복하면서 수학문제를 게산 하는 원리를 쉽게 가르쳐주는 문제집이 없을까? 고민을 했어요. 그러던중 만나게된 연산 문제집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한권으로 계산끝2

넥서스에듀

우선 표지를 살펴볼게요. 노랑노랑 바탕의 문제집이 눈에 들어와요.

한권으로 계산끝2는 초등수학이고 1학년과정이에요. 우리 별이가 1학년이지요.

엄마표로 수학을 공부하면서 특히 연산을하면서 참고할 만한 영상이 없어서 아쉬웠어요.

이번에 만난 한권으로 계산끝은 QR 코드를 찍으면 바로 각권에 맞춰서 동영상강의가 포함되어있어서 엄마표로 가르치는 저에게 좋아요. 제가 고민했던 부분이 동영상 강의로 많이 해결이 되서 기뻤어요. 2권의 동영상 뿐 아니라 다른 권의 동영상을 다볼 수 있어서 나중에 미리 예습할때도 좋을거같아요.

                               

                              

바로 문제를 풀어보았어요.앞부분이고 배운 부분이어서 그런지 아이는 실수 없이 잘 풀었어요. 상단에는 공부한 날짜와 걸린시간을 기록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체계적으로 수학 연산을 하기 위해 적합해 보여요. 아이는 수학문제를 풀면서 이야기해요. "엄마, 나 시간 얼마나 걸렸어?" 하고 말이죠.

             

                                                

우선 개념을 설명하고 그개념에 대한 문제를 풀어요. 하단에 학습포인트를 정확하게 짚어줘서 아이가 어떤 공부를 해야 하는가에 대한 가이드 라인을 정확히 알려줘요.

수학 연산을 어떻게 지도해야 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가 문제를 바로 풀려고 하는 성향이있어요. 빨리 풀고 끝내자는 마음같아요. 하지만 개념에 대한 것을 엄마와 차근차근 읽어보는 시간을 우선가졌어요. 이렇게 체계적인 수학문제집으로 공부하니 이런부분이 좋네요.

아이와 열심히 풀고있어요. 하루에 한장씩 무리하지 않고 공부해나가고 있어요.

코로나로 학원 보내기도 어려운 지금

엄마와 함께 수학 연산을 공부하기 좋은 교재를 만났어요.

매일 꾸준히 해서 아이의 연산 실력이 쑥 올라갔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