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1-2 (2021년용) - 상위권 실력 완성, 1~2학년군,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21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4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위권 실력 완성을 위한 친절한 교재 추천해요

1학년 딸아이와 함께 수학 기본서부터 시작해서 응용서 까지 풀어봤어요.

그다음에 어떤 문제집을 풀까 고민을 하다가 만나본 교재

최고수준 수학이에요.

 

최고수준 수학 1-2 (2020년)

천재교육

책은 개념, 유형, 심화 , 최고수준으로 단계별로 학습이 가능해요.

그중에서 엄마 마음에 쏙 들은 것은

무료 모바일 학습이에요.

QR 코드를 찍으면 동영상을 볼 수 있어요.

엄마와 함께 공부를 하다가 더 알고 싶거나 헷갈리는 유형의 문제를 만나면 한번 풀어보고나서

동영상 강의를 들어요.

오답노트를 일일히 손으로 쓸 필요가 없이 어플로 들어가서 출력하면 손쉽게 틀린문제를 풀 수 있어서 좋았어요.

문제를 풀다가 좀 문제가 적은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여기 쌍둥이 문제에 많은 문제가 있어요.

아이와 공부를 하면서 좀더 풀었으면 하는 부분은 역시나 출력해서 풀었어요.

아이가 진지하게 개념부터 꼼꼼 히 문제를 읽고 문제를 풀고있어요.

아이가 하는말이

엄마 문제가 많지 않아서 좋아

좀 어렵긴 하지만 하고 이야기를 하네요.

아이 마음에 든다니 좋네요.

 

핵심 개념, 심화 학습에 필요한 개념을 정리하고 확인 할 수 있어요.

개념을 보면서 확실히 숙지하지 못한 부분은 다시한번 체크할 수 있어요.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 유형을 뽑아서 함께 풀어본후 유사문제로 다질 수 있어요.

심화 문제집을 풀고 그다음은 최고수준 문제가 나와요.

꼼꼼히 읽고 문제를 이해해야 풀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있어요.

아이가 문제를 대충 읽곤 했었는데 최고수준 문제집을 풀면서

소리내서 문제를 읽어요.

평소에 가르쳐 주고 싶었는데 최고수준을 풀면서 생긴 좋은 습관이에요.

최고수준 문제는 초등경시대회 문제에요.

엄마인 저도 경시대회 문제는 처음봤어요.

단순한 계산이 아니라 정확하게 개념을 알고 어떻게 응용해야 하는지 알아야 풀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있어요.

각종 경시 유형 문제를 도전해 보며 실전 경시대회를 대비할 수 있고 수학 실력을 한층 높일 수 있어요.

 

아까 말한 쌍둥이 유형문제들이에요.

여러가지 유형의 문제를 다시한번 풀어보면서 아이가 어떤 유형의 문제를 못푸는지 알아갈 수 있어요.

틀린문제는 다시한번 곰곰히 생각하면서 풀어봤어요.

기본 응용문제집을 풀고 나서 선택한 최상위 수학

정말 좋은 선택이었어요.

1학년 2학기가 되서 처음 접한 최상위 문제들 을 하나하나 풀면서 초등 수학 상위권으로 향해가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