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태어난 뿔 공룡, 큰 머리 이야기
김황 지음, 김명곤 그림, 임종덕 감수 / JEI재능교육(재능출판)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트리케라톱스 대장 큰머리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으며 리더십을 배워요.

나는 티라노사우르스렉스 할게

엄마는 알로사우르스 해요.

막둥이 이야기

아침 일찍 일어나면 아침 인사 대신 공룡 놀이를 바로 시작하는 우리 막둥이의 취향 저격 책을 가져왔어요.

거대한 뿔이 세 개 있는 트리케라톱스에요. 한번 책을 만나보시죠.

 

 

다시 태어난 뿔 공룡, 큰머리 이야기

김황/ 재능교육

공룡 박물관에서 공룡일 공룡 박사가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줘요.

백악기 후기에 살았던 공룡 트리케라톱스의 대장인 큰머리 결심을 해요. 먹이가 부족하게 될 것을 예상하고 무리를 데리고 먹이를 찾아 이동을 하기로요. 북쪽으로 이동하는 트리케라톱스들은 육식공룡인 아나토티탄 무리들의 공격 속에서도 큰머리의 말을 잘 따라서 위기를 넘겨요. 이동 중 어린 트리케라톱스가 물을 마시려 하다 악어가 공격해서 큰머리는 강에 뛰어들어 싸웠지만 트리케라톱스 몇 마리는 죽게 돼요. 큰머리가 이끄는 트리케라톱스 무리에게 어떤 일이 벌어질지 책에서 확인하세요.

아이와 함께 책 읽기

악어가 트리케라톱스들을 공격하자 막둥이가 놀라서 그림을 보고 있어요. 벌어진 입이 깜짝 놀란듯해요.

"엄마 악어가 잡아먹어요" 하면서 걱정을 하네요. 트리케라톱스 무리가 악어에게 공격을 받자 강물에 뛰어들어서 용감하게 싸우는 큰머리의 모습이 감동을 줘요. 아이와 함께 엄마도 열심히 큰머리를 응원하면서 그림책을 읽었어요.

특이하게도 앞면지와 뒷면지의 그림이 똑같아요. 신기하죠? 저는 앞뒤 면지가 같은 그림책은 처음 봤어요. 트리케라톱스 무리의 이동경로가 상세하게 그림으로 그려져있어요. 트리케라톱스 이동경로에 사나운 육식공룡이자 우리 막둥이가 제일 좋아하는 공룡이 티라노사우르스렉스가 보이네요. 트리케라톱스 대장인 큰머리가 그림책에서 보이는 자기 무리를 먼저 생각하고 무리 하나하나를 아끼는 모습에서 큰머리 대장의 리더십을 아이들이 생생히 느낄 수 있어요.

책 읽고 독후 활동 공룡 그림 그리기

엄마 내가 공룡 그림 그릴게요.

8세 아이가 큰머리 대장 이야기를 읽고 방으로 들어가더니 색연필과 종이를 가져와서 그림을 그렸어요. 시킨 것이 아닌데 스스로 그림을 그릴 생각을 한 것이 참 기특했어요. 색색깔의 풀을 뜯어 먹고 있는 초식공룡이 평화로워 보여요.

이 그림은 평화로운 공룡 그림이에요. 맨 앞에 공룡 박사가 알려준 공룡 이야기를 그려봤어요.

 

같이 책을 읽던 둘째도 자기 언니가 그림을 그리니 따라서 그림을 그렸어요. 역시나 초식공룡의 모습을 그렸어요.

공룡 사이에 있는 사람 누군지 아시나요? 바로 책에 나온 안경 쓴 남자아이에요. 책을 보면 만나실 수 있어요.


그림책을 읽고 아이가 한 이야기들

8살 아이 이야기

제일 생각나는 것은 큰머리 대장이 먹이가 부족해지자 무리를 데리고 힘든 경험을 참고 견디며 울창한 숲에 도착한 것이 재미있었어요.

그 말은 아무리 높은 산이라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가보면 산꼭대기까지 올라갈 수 있다는 말이에요. 저도 큰머리 대장같이 열심히 포기 안 하고 어려운 것들을 다 헤치고 나갈 거예요. 큰머리가 살아있다면 인간의 무리를 이끌지 않을까요?

6살 아이 이야기

나는요. 공룡이 진짜로 살아있으면 좋겠어요. 어떤 위험한 것도 포기하지 않으면 잘 할 수 있을 거 같은 생각이 들었어요.

4살 아이 이야기

티라노가 나타나서 트리케라톱스를 공격했어요.

여기에 쾅 했어요. 육식공룡한테 쾅 했어요. 티라노사우루스는 쓰러져서 도망갔어요.

그런데 화산 폭발이 가 나타났어요. 그런데 공룡이가 아 뜨거워했어요.

아이들과 함께 좋아하는 공룡 그림책을 읽으면서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좋았어요.

큰머리의 리더십까지 배울 수 있는 그림책

공룡 좋아하는 우리 친구들 함께 읽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