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 유튜버 - 아이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직업 탐구 학습만화 아이엠
김승민 지음, 주영휘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튜버 꿈에 한발짝 다가갈 수 있을까요?

7살부터 꿈이 유튜버인 우리 별이에요. 유튜버가 되려면 한글을 잘 알아야 한다고 하니 한글 공부도 열심히 했어요. 아이들의 선망의 직업이지만 유튜브에 대해 모르는 엄마는 아이에게 어떻게 이야기를 해 줘야 할지 모르겠어요.

이번에 알에이치코리아에서 유튜버에 대한 책이 나왔다고 해서 만나봤어요.아이의 꿈에 다가갈 수 있을까요?

아이는 I AM 유튜버 책을 보더니 너무 좋아했어요. 특히 공룡을 좋아하는 우리 4살 막둥이가 내책이야 내공룡 티라노사우르스 라고 울며 매달려서 한동안 책을 숨겨놓아야 할만큼 표지가 아이들에게 매력적이에요. 표지는 티라노 모자를 쓰고 방송을 하고 있는 아이의 모습이 보여요. 티라노사우르스, 브라키오사우르스, 트리케라톱스, 스테고사우르스가 보여요.

아이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직업 탐구 학습 만화 라고 써있어요.

목차를 살펴봐요. 등장인물이 우리 아이같은 초등학생 아이들이어서 아이가 더 재미있게 만화를 읽었어요.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그분야 전문가인 PD가 알려주는 설정이 흥미를 끌어요.

하늘초등학교 세친구들은 다정이의 춤을 유튜브로 올리려하다가 메니저인 홍아무개에게 키즈크리에이터 오디션을 받을것을 제안받아요. 아이들은 아이드림이라는 홍메니저가 다니는 회사에 가서 유트버에 대해서 궁금했던 것을 배워요. 거기서 누리TV를 방송하는 누리를 만나요. 드디어 키즈크리에이터오디션날 친구들은 열심히 아기상어 노래에 맞춰서 춤을 추다가 범수의 실수로 불합격을 해요. 홍메니저는 범수를 빼고 다정이와 도일이만 추가합격을 시켜요. 범수는 다정이의 팀에 피디로 들어가요. 아이들은 어떤 꿈을 꾸게 될까요? 책에서 확인하세요.

춤추는데 재능이 있는 다정이가 사람들의 이목을 받아요. 이것을 도일이가 핸드폰으로 찍고있어요.

그때 홍메니저가 나타나서 곧있을 키즈크리에이터 선발대회에 참여하라고 권유를 해요

아이들은 명함을 받고 홍메니저가 다니는 회사가 어떤곳인지 궁금해 하다가 찾아가요. 무척 높은 건물이네요.

 

유튜브에 대해서 더 자세히 이야기를 해줘요. 첫번째 이야기로 유튜브의 역사에 대해서 이야기해요.

유튜브의 탄생에 대한 이야기에요. 유튜브의 시작 , 유튜브를 만든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해줘요.

아이가 궁금했던 이야기여서 그런지 자세히 글을 읽었어요.

 

 


책을 읽고 나서 아이와 나눈 이야기

마지막에 어린이의 꿈 설계를 위한 미래 직업 탐구생활 이라는 제목으로

지금까지 배운 유튜버라는 직업에대해 적어보는 페이지가 있어요.

우리 별이는 초등 1학년이어서 쓰기 보다는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이야기 해보기를 했어요.

유뷰트 채널을 개설하고, 본격적으로 유튜버 활동을 시작했어요.

만약 별이가 유튜브를 시작한다면, 어떤 콘셉트로 영상을 올릴건가요?

내가 만든 노래를 알리는 영상과 책내용을 소개해주는 영상을 만들고싶어요.

오늘 하루 가족과 어떤 시간을 보냈는지에 대한 영상을 만들어서 올려도 좋을거같아요.

내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악플이 달리기 시작하면 어떻게 할까요?

죄송해요. 아직 유튜브를 시작한지 얼마안되서 잘하지 못해요. 더욱 열심히 하겠어요. 라고 이야기 할거에요.

유튜브 콘텐츠는 아주 다양해요. ASMR, 먹방, 브이로그 등 어떤 채널을 도전해볼 것인지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워보세요.

가족과 일상을 지내는 나의 하루에 대한 영상을 찍어보고싶어요. 동생들도 먹는것을 좋아하고 잘먹어서 같이 먹는 영상을 찍어도 재미있을거같아요. 책을 좋아해서 읽은책의 줄거리를 이야기하고 책을 추천하는 영상도 같이할래요.

멀리 있는 대단한 유뷰버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유튜버가 꿈인 내 친구 이야기를 보는 듯한 만화의 내용에 아이는 내용 하나하나를 열심히 봤어요. 나중에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게 되면 어떻게 할지 구체적인 생각도 해보았어요.

유튜버가 꿈인 여러 친구들과 함께 읽어보고 싶은 학습만화 I AM 유튜버 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