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 1학년 2학기 (2023년용) 초등 수학 나 혼자 푼다 (2023년)
최순미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7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막막한 서술형 어떻게 풀어야 할까요?

우리 별이는 책읽는 것도 좋아하고 책읽고 이야기 나누는 것도 좋아하지만 수학 서술형이 나오면 꼭 엄마에게 어떻게 푸는지 물어봐요. 왜그러냐고 물을니 엄마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막막해요. 라고 하네요.

엄마는 아이 스스로 수학 서술형을 풀 수 있는 책이 있을까? 고민을 했어요. 그고민이 저뿐의 고민이 아니었는지

이번에 이지스 에듀에서 나혼자푼다! 수학문장제 문제집이 나와서 만나봤어요.

나혼자 푼다! 수학문장제

이지스 에듀

 

제목부터 마음에 들었어요. 아이 혼자 푸는 수학 문장제 엄마가 알려주지 않아도 스스로 서술형을 척척푸는 아이 생각만해도 참 좋아요.

문제집의 구성을 알아봐요.

수학은 혼자 푸는 시간이 꼭필요합니다.

본문

문제집을 살펴보다가 눈에 들어온 문장이에요. 저역시 수학은 절대적으로 혼자 문제를 푸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평일에 수학 문제집 풀도록 하고 있어요. 저와 생각이 딱 맞는 문제집의 이야기에 이책이 더 맘에 들었어요.

책의 구성과 특징

1. 부모님과 대화하듯 풀어요.

3. 교과서 대표 유형 집중 훈련!

3 문제의 실마리를 찾는 훈련!

4. 생각하며 풀고, 서술형에도 대비!

5. 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로 마무리!

문제를 풀어봤어요.

1.100까지의 수

2학기 문제집을 풀고있어서 아이가 쉽게 문제를 풀었어요. 틀린것은 78을 칠십팔로 읽어야 하는데 칠십여덟이라고 읽어서 그래요.

문제를 틀리면 아이에게 표시를 해주고 어떤 부분이 틀렸는가? 다시 풀기를 시켜요. 그래서 아이가 문제집을 풀면서 안틀릴려고 해요.

문제집을 열심히 풀고있어요. 학교다녀와서 문제집을 풀고 나서 학원을 가고 놀이터에 가서 놀아요.

공부다하고 놀기!

1번 문제는 대표문제에요 앞에서 이야기 한것처럼 교과서에 나오는 핵심적인문제들이 유형별로 정리되어있어요.

아이에게 물으니 수학문제가 어렵지 않다고 이야기해요. 유형별로 문제를 반복해서 연습할 수 있어요. 그러면서 교과서의 개념을 자기것으로 만들어요.


문제집을 푼 아이의 소감

이책을 꾸준히 풀다보면 저도 이제 수학 서술형을 잘할거 같아요. 라고 이야기를 해요.

나혼자 푼다 수학문장제를 하루 4쪽씩 풀면서 아이스스로 수학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배우려고 해요.

스스로 서술형을 푸는 연습을 할 수 있는 문제집으로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