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매직체인 2 워드매직체인 2
제이제이 지음, 원프로 그림, 로버트 B 그리핀 감수, 올댓스토리 기획 / 맥코웰E&C(쏘굿에듀테인먼트)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어단어가 외워지는마법의 학습만화 워드매직체인 소개해요.


너 또 만화봐?공부는 언제 할라고!!!!


아이가 만화책을 보면 아이는 재미있지만 키득 거리며 만화를 보는 아이를 보는 엄마의 시선을 곱지 않죠. 좀 유익한 책을 보면 좋겠는데 아이는 늘만화책만 보고있으니까요. 하지만 여기 유익한 만화책 들고왔어요. 왠 만화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각자 생각이 다르지만 저는 학습만화가 아이의 흥미를 끌기 위한 좋은 도구라고 생각해요. 무작정 외우기에 어려운 영어단어를 어떻게 만화에 접목 시킨것인지 엄마도 무척 궁금했어요. 바로 소개해요.



워드매직체인2

제이제이,올댓스토리/ 쏘굿에듀테이먼트

1편을 못보신 분들을 위해서 1편 줄거리와 2편 예고를 해드려요.

호기심 대장 마이키와 숀은 스쿨버스 운전기사인 발데르로부터 지도가 그려진 쪽지를 받아요. 도착한 곳은 마샤가 사는집이에요. 마을에서는 SUPER 라는 글자가 적힌 모든것들이 떨어져요. 발데르는 마이키와 숀을 데리고 매직랜드에 도착해요. 거기서 워드매직체인이 보관된 알파신전이 공격받는 것을 보게되요. 발데르의 아내인 아그네스는 죽고 흩어진 매직스톤을 찾아나가는 모험을 결심해요. 신물의 새로운 주인을 찾기위해서 마이키와 일행은 헤르쥬나와 마법대결을 하게 하게되요.

단어를 합치면 강력해지는 마법영단어

아이들은 신기해요. 재미가 있으면 그것이 '영어'라도 신나게 봐요. 영어를 이제막 시작한 아이에게 영어 학습만화가 얼마나 재미있겠어요.

아이는 신나서 책을 읽어요. 표지를 한번 살펴봐요. 무언가가 많아요.


 


초등 필수 영단어 학습 프로젝트!

미국 랭귀지아트 단어학습법 적용!

단어 게임카드 수록 QR 픽쳐딕셔너리 학습 탑재.

쉬운 말로 이야기하자만 초등필수 영어단어 학습을 해요. 미국의 랭귀지 안트 단어 학습법이고 QR 코드로 단어사전 학습이 가능하다는 거네요.

1권은 못봤지만 2권만 봐도 내용을 알 수 있어요. 어렵지 않아요.


 


만화를 보려면 제일 중요한 것이 등장인물 소개를 잘봐야해요. 엄마가 만화를 좋아해서 만화를 많이 봐와서 알아요. 아이도 꼼꼼히 등장인물을 살펴봐요. 주인공과 주인공 친구와 도와주는 사람은 마이키, 마샤, 아뎅나, 숀, 발데르 에요. 아데오나의 라이벌 헤르쥬나 그리고 발데르의 고향의 국왕 보덴 근위대장이 나와요. 인물 소개 잘 보셨으면 공부하러 출발.



QR 코드로 영어 듣고 스피킹을 좋아하는 별이에게 안성 맞춤이에요. 동그라미 친곳에 QR 코드리더 어플을 켜서 대면 영어 단어가 쭉나와요.

별이의 시범 보시죠.





스피킹을 재미있게 하고 있어요. 중간중간 아는 단어가 나오면 자기가 먼저 말하기도 하면서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핸드폰과 영어 공부를 이렇게 연결하니 아이들이 좋아해요. QR 코드는 요즘 필수 인거같아요. 아주 좋아요. 혼자서도 찍어서 바로 공부하기 바람직하죠.


 


재미있었던 것은 실제 마법대결을 하거나 괴물과 싸움을 하면서 매직 워드를 조합해서 단어를 만들고 그것으로 승리한다는 이야기가 영어가 아니더라도 너무 재미있어서 엄마도 아이도 푹빠져서 읽었어요. 자연스럽게 대결을 보면서 영어단어를 배울 수 있다는것 흥미진지한 스토리에 영어단어를 잘 접목시킨 점이 눈에 끌었어요. super 와 woman 이 합쳐져서 superwoman 이되고, super 와 car 가 합쳐져서 강력한 슈퍼카가 된다는 것이 흥미로웠어요.


 


2권에서는 sub 지하의, 덧붙은, 아래인 이라는 단어가 더해져서 subway, submarine, subject, subdue, submisson 이 되는것을 배울 수 있어요. 주어진 단어에 sub를 붙여 새로운 단어를 만드는 것이죠.


 



 

 
 

 

 

열심히 배웠으니 연습문제를 풀어요. 지금까지 배운 sub에 어떤 단어를 붙여서 새로운 단어를 만들 수 있는지 배워요.

여러가지 활동으로 익힐 수 있어요.


만화로 익히는 것이 끝이 아니에요. 바로 영어단어 게임하기 . 엄마와 영어단어 게임을 했어요. 우선 영어단어를 받고 잠깐동안 외운후에 자기가 아는 영어단어를 읽어보는 게임을 했어요. 아이는 신나게 영어단어를 말하면서 엄마를 이기려고 열심히 해요. 역시나 카드만 보면 승부욕이 끓어오르나 봐요. 

 

 


우선 8장씩 가졌어요. 그리고 아는 영어단어를 읽어보기, 뜻을 말하면 영어단어를 맞추기를 해봤어요. 만화책으로 재미있게 익힌 것이어서 그런지 뚝딱하고 잘맞추는 별이에요. 저 당당한 표정. 웃겨요.

영어를 재미있게

접두사 sub를 통해서 여러가지 새로운 단어를 만드는 것을 만화로 생생하게 배우는 영어단어책

어서 3권도 읽어야 겠어요.

아이가 사랑하는 만화 한권 추가요.

영어를 모르는 둘째 6살 아이도 언니보고 자기가

볼거라고 찜했어요.


영어를 재미있게 배우고 싶은 아이들과, 책은 만화만 봐서 속상한 부모님들에게 강력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