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단어 천재가 되다! 초등 영어 스토리 학습 1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0년 7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엄마도 아이도 만족하는 영단어 카드게임 소개해요.

엄마 와 이거 노는거야?


 

별이가 책을 보고 외친 말이에요. 요즘 영어 파닉스 , 스피킹을 열심히 하는 우리 별이가 재미있게 영어로 놀 수 있는 방법을 고민을 했어요.

그러던중 우리집 대출서열1위 올드스테어즈 천재시리즈 에서 영단어 천재가 되다가 나왔으니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만났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단순한 캐릭터 올드스테어즈 천재시리즈 지금까지 속담천재가 되다, 사자성어 천재가 되다를 별자매는 매일매일 읽어요. 외워서 천재가 되게 생겼어요. 제목한번 잘지었어요 천재시리즈를 보고 기뻐하면서 사진을 찍었어요. 이번에는 크기가 자그만해요. 왜그런지 궁금했어요.


그림을 보니 CARD GAME 이라고 써있어요. 아 카드게임으로 영단어를 배우나 봐요.


CARD GAME 방법

1. 카드를 골고루 섞어 10장씩 나눠 가집니다.

2. 술래는 카드 앞면을 보고 문제를 냅니다.

친구들이 너무 어려워하면 뒷면의 퀴즈를 힌트로 주세요.

3. 답을 맞추는 사람이 카드를 가져갑니다.

아무도 못맞추는 카드는 술래 거예요.

4. 모두 10장씩 문제를 내고나면, 각자 카드가 몇장인지 세어봅니다.

카드를 가장 많이 가진 사람이 승리!


우선 카드게임을 하려면 카드를 만들어야죠. 아이가 접어서 찢었어요. 아주 잘만든 카드인지 자르는선이 고르게 잘 잘렸어요. 위험하게 가위를 사용하지 않아서 엄마는 안심이에요. 집중해서 카드를 만들고 있어요. "엄마도 같이해" 라면서 초초 집중해서 10개의 카드를 다만들었어요. 엄마 10개 아이10개 이제 승부 시작!

 


 

 

 

게임을 하기전에 단어 외우기 시간을 가졌어요. 엄마가 기다린 시간인걸 별이는 알까요? 엄마와 단어 게임을 해서 꼭 다 맞추겠다는 의지로 열심히 카드의 영단어를 외우고 있는 아주 흐믓한 모습이에요. 이제 열심히 외웠으니 GAME START!


앞면 뒷면에 정답이 써있어서 아이처럼 손으로 잘가려야해요. 그냥 하면 답이 보여요. 아이는 행여나 엄마가 볼까 잘가리고 문제를 내고 있어요. 엄마가 틀려서 아주 즐거워한 영상을 올려봐요. 함께 즐거우시면 좋겠어요. 아이가 이단어는 잊지않을 거 같아요.

 

 

 

 

 

우리는 (어릴때부터) 친구사이야 , 여기에 들어갈 영단어 뭘까요?

저는 CHILD 라도 답했고 틀렸어요.

아이가 다 맞췄어요. 엄마는 하나틀려서 아이가 승!! 역시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여서 영단어 게임도 신나게 잘해요. 별이 친구가 놀러오면 이거 하나 꺼내주면 놀고 공부하고 너무 좋을거같아요. 아이가 태권도장 가면서 이야기 했어요." 엄마 나 다녀와서 또하자"

재미있게 게임으로 즐기는 영단어 학습.

아이도 엄마도 대만족 이에요.

 장마철 집에서 하면 좋겠어요.

 엄마랑 아빠랑 친구랑 함께해요.

책에 있는 483가지 영단어를 외우면

영단어 천재 되겠어요!!

별이랑 483가지 단어 외우기 도오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