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단한 마음 기르는 법
우에지마 히로시 지음, 서수지 옮김 / 뜨인돌어린이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단한 마음 하니까 우리 첫째 별이가 생각나요. 별이는 마음이 여려요. 그래서 조금만 속상해도 눈물이 뚝뚝 떨어져요. 좀더 단단한  우리 별이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함께 읽어본 책 소개해드릴께요

단단한 마음 기르는법

우에지마히로시/뜨인돌 어린이

 

표지를 살펴볼게요. 세아이가 보여요.

넘어져도 오뚝이처러

작은 실수쯤은 괜찮아

약점을 강점으로

멘탈강한 사람이 될 테야

라는 아이가 외치는 말이 눈에 들어와요. 이책을 읽고 아이도 저도 멘탈이 강한 사람이되고 싶었어요.

이책은 밝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미래를 일궈 나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이 담겨있습니다.

지은이의 말

이책은 회복 탄력성을 높이기 위한 훈련을 다양하게 소개합니다.

기초. 단단한 마음을 기르는 첫걸음

실천. 단단한 마음을 기르는 연습

이렇게 두가지로 구성되어있어요. 아이들과 하나하나 읽고 나서 이야기 나누기 좋게 워크북 형식으로 되어있어요.

본책 외에 워크북이 있어서 활용하기 좋아요.


 
 

 

 

 

 

 


회복탄력성이란? 힘든 일을 극복학 원래의 상태로 돌아갈수 있도록 도와주는 힘이에요.

우리 아이들이 회복탄력성을 기를수 있도록 자세한 그림과 글로 설명해줘요. 아이 옆에 있는것이 워크북이에요.

아이는 지문을 읽고 옆에 연습 경험을 적어보세요를 적었어요.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라는 말이있어요. 실패를 극복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 주는 말로, 또 어떤것이 있을까요?

힘내, 괜찮아, 용기내봐, 넌 잘할 수 있을 꺼야, 난 니가 자랑스러워.

아이는 처음에는 문제집이야? 이거 다써야하는거야? 하고 싫어했지만 책을 읽으면서 하나하나 칸을 채워나가면서 자기의 생각을 쓰고 있어요.

하나하나 쓰고 생각하다보면 어느새 단단한 마음을 가진 아이로 성장할 것이라 믿어요.

유리 멘탈 아이들과 함께 읽고 나누고 싶은 책이에요. 우리 이책읽고 단단한 마음을 가진 사람이 되어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