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 부정신호를 차단하고 한 가지에 몰입하는 힘
전지은 지음, 김은정 그림 / 한국경제신문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만의 속도로 가면 돼

내가 올해 읽은 자기계발서 중에서 최고로 생각하는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이 드디어 어린이 책으로 나왔어요. 아이와 부정적인 신호차단 이나 몰입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고 싶었지만 내가 설명하기에는 어려웠어요. 8살 이제 초등학교에 입학한 우리 아이와 꼬옥 읽어보고 싶던책 바로 소개해드릴께요.

어린이를 위한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전지은 / 한국경제신문

아이가 이책을 보더니 "엄마 이책 내가 좋아하는 책하고 비슷해." 하면서 책장에서

어린이를 위한 아주작은 습관의 힘을 꺼내왔어요.

아 저도 읽으면서 술술 잘읽힌다 생각했는데 두책이 같은 작가님이 쓰신 책이었어요.

아직 아이는 부정적 신호 차단이나 몰입이라는 개념을 몰라요. 하지만 이책을 차근차근 읽다보면 아이도 알게될거같아요.

어린이를 위한 아주 작은 습관의 힘도 그랬거든요. 한번 두번 세번 혼자 읽다가 습관에 대해서 엄마랑 대화를 나누었어요.

이책도 아이가 여러번 읽고 함께 대화 나누고 싶어요.

책을 쓴 자가는 전지은이에요. 앞에서 말한것처럼 어린이를 위한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을 쓱 어린이를 위한 바보빅터도 쓰셨어요.

전지은 작가님의 어린이를 위한 책 시리즈는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주위의 친구나 혹은 자신과 같은 친구들이 나와서 여러가지 교훈적인 이야기를 해줘요. 그래서 아이들이 금방 책에 빠져들어서 읽어서 엄마도 아이도 만족하는 씨리즈에요.

부정적인 신호를 내 안에서 차단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원작자의 말

하버드 상위1퍼센트의 비밀의 원작자인 정주영작가의 이야기를 들으니 전에 읽은 책의 내용이 생각났어요.

아책이 아이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궁금했어요.

줄거리를 간단히 이야기 할께요. 서윤이는 6학년 새학기 교실에 들어가서 혜나를 발견하고 기분이 나빠졌어요. 4학년 수학시간에 사소한 일로 사이가 나빠져서 보기가 껄끄러웠어요. 그러던중 제일 좋아하는 동영상 동아리 선생님이 그만두시게 되고 새로운 동아리 선생님을 만나게 되요. 새로오신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무엇을 찍고싶냐"며 물어보세요. 늘 공모전 주제에 맞춰서 동영상을 찍던 아이는 당황을 하게되요. 기분나쁜 혜나의 시선, 그리고 새로운 동영상 동아리 선생님 서윤이에게 어떤일이 벌어질까요? 책에서 확인하세요.

 

 

 
 

아이는 책을 열심히 읽고 독서 감상문도 썼어요. 그리고 엄마랑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아이에게 아직은 부정적인 신호라는 말은 생소하고

아이는 자기도 친구들과 공모전에 나가고 싶다는 이야기를 신나게 썼어요. 역시 아이 다운 생각이구나 생각했어요.

아이들에게 차근차근 부정적 인 신호에 대해서 이야기해주는 책의 줄거리를 따라가다 보니 서윤이가 속상해서 울때는 저도 마음이 아프고 점점 부부정적인 신호를 차단하고 자신에게 긍정적인 신호를 보낼때 기쁨에 같이 웃었어요.

나는 공부를 못해 , 너는 공부를 못해, 나는 해도 소용없어, 너는 해도 소용없어

이렇게 부모가 친구가 사회가 아이들에게 보내는 부정적인 신호는 아이로 하여금 어떤것을 포기하게 만드는거같아요.

책에서 나온 구절에서 공부하는 우리 아이에게 들려주고 싶은 부분이 있어요.

너만의 속도로 공부하면 돼

서윤이처럼 다른사람들의 말에 휘둘리면서 힘들어하는 우리 친구들과 읽고싶은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