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브레인셋
신영아 지음 / 북스랩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꾸 깜빡 깜빡 잊어버리는 나, 과연 뇌가 젊어지는 방법이 있을까?

서문

나이 마흔이 되니 전에는 없던 주름이 점점 눈에 띄고, 어쩐지 눈빛에 총기도 잃어버린거같다. 몸뿐만 아니라 자꾸만 '내가 뭐하려고 여기왔지?' 하면서 자꾸자꾸만 까먹기가 일수다. 이렇게는 안되겠다 싶어서 책을 읽게 되었다.

브레인의 매력지수를 높일 수 있는 #9가지 해시태그 뇌활성화 프로그램 에 대한책이다.

정말 뇌가 젊어질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을 품고 책을 만나게 되었다.

미라클 브레인셋

신영아/북스랩

책의 표지를 살펴봤다. 눈에 띄는 글귀가 있다.

뇌가 색시한 사람은 매력적으로 느껴지고 끌리게 된다.

이글을 쓴 저자는 신영아로 <영스랩> 과 <한글 안티에이징 연구소 > 대표이다. 대체의학박사, 안티에이징 전문가, 컨설턴트 작가, 오래교수로 활동했다. 현재 sns를 통해 올바른 안티에이징 및 정보를 전하는 메신저로서 사회적 선을 추구하는 사람들과 연대하여 도움이 되고자 한다.

이책은 표지에 나온것처럼 9가지 #해시태그로 이루어진 뇌활성화 프로그램으로 되어있다.

#변화#지성#습관#사회적네트워크#유연성#에너지#감정#식이요법#치매 이다.

정신적 안티에이징 추구하는 것이 책의 목적이다

서문

책의 서문에서 노화는 개인의 신념과 믿음의 선택의 투사물이라는 말이 제일 마음에 와닿았다. 내가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나의 노화를 촉진 시킬수도 있고, 안티에이징을 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책을 읽으면서 마음에 와닿았던 몇몇 부분을 나누려고한다.

독서법 독서만 하지말고 독서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라.

72쪽

제일 관심이 가는 부분은 독서에 관한 내용이었다. 독서를 하는것을 즐기는 나로써는 독서법에 대한 책의 내용에는 늘 호기심이 발동한다.

특히 단 한권을 읽더라도 자신을 바꾸는 계기로 삶는 사람은 100권을 읽고도 무엇하나 바뀌지 않는 사람보다 낫다.

독서는우리의 생각을 바꾸고 생각이 바꾸고 행동이 인생을 바꾸는 계기가 되는 것이 생산적인 독서법이다.

책을 읽으면서 이책은 나에게 어떤 도움이 될까? 이책이 나의 어떤 문제를 해결할까? 라는 생각을 하면서 책을 읽곤한다. 예전에 강연을 들었을때 강사님이 하신말씀 중에 생각나는 것이있다. 그것은 자신의 문제에 ? 를 가지고 책을 읽거나 강연을 들으라는 말이었다. 여기 책에서도 책을 읽으면서 단순히 지식을 쌓는것이 아니라, 책을 읽으면서 책을 자신의 문제 해결법에 목적을 두고 시작해야한다는 것이다

식의 시대가 가고 성찰의 시대가 온다는 작가의 말이 인상적이다.

휴식, 휴식은 뇌를 더 스마트해지기 위한 에너지원이다.

254쪽

뇌가 휴식을 통해 이완 될수록 전두엽의 영역이 서로 이질적이고 무관한 정보들을 연결하고 더욱 신선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책에서도 이야기한다. 이내용을 처음 접한것은 <열두발자국> 에서다. 뇌의 먼 부분에 있는 것들끼리 서로 의미있게 연결될때 그때 비로소 창의력이 나타난다는 이야기였던걸로 기억이된다. 이런 창의력 내지는 통찰력을 얻기위해 중요한것은 바로 뇌가 휴식하는 것을 작가는 이야기한다.

멀티테스킹은 뇌에 유해하며 전두엽의 고차원적인 사고능력을 실제로 약화시킨다.

이부분을 읽고 나는 놀랐다. 멀티테스킹을 잘하는 사람들은 어딘지 유능해보이고 멋져보였는데 뇌에는 무척이나 유해한 것이었다는 것을 이야기 해서이다. 한번에 하나씩 집중해서 하기 , 그리고 집중후에는 휴식을 가지고 잠을 푹자기가 바로 뇌를 스마트해지게 한다는 작가의말 기억해야겠다.

한번에 하나씩~~~

행복한 중년기를 보내기 위한 방법

275쪽

첫째 지나온 과거를 긍정적인 마음으로 수용한다.

둘째 현재 자신의 욕구에 따라 삶을 선택하고 책임진다

셋째 잠재된 자신의 강점을 계발하여 의미있고 가치있는 일에 몰입한다.

넷째 가족, 친구들과 긴밀한 관계를 우지하도록 노력한다.

다섯째 행복해지는 것을 습관으로 만든다.

이제 점점 다가오는 중년기에 어떻게 살것인가? 라는 생각을 종종하게된다. 여기 행복한 중년기를 보내는방법이 적혀있다.

종종 보면서 마음의 수양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중에 눈에 띄는 구절은 ' 행복해지는 것을 습관으로 만든다'

책을 읽으면서 평소에 궁금했던 뇌과학 뿐 아니라, 관계, 식이요법, 감정, 치매 등 여러가지 안티에이징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흥미있게 일었다.

어려운 이야기를 알기 쉽게 사례를 들어서 이분야에 문외한인 내가 재미있게 읽은 책이니 여러분도 재미있게 읽으리라 생각이든다. 마지막으로 인상깊었던 구절을 소개한다.

몸은 마음속 믿음과 개념,생각,양식,대본을 받아들여서 구체적인 외양 속에서 반영하기 시작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