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맞춤법 + 받아쓰기 1단계 (1~2학년) - 초등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한 번에!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 (2023년)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8살 초등학교에 들어간 아이와 엄마표 공부를 하면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것은 국어독해에요. 모든 공부는 국어독해력이 중심이 되야한다고 생각해서 아이랑 매일 학습을 하고있어요. 매일 일기를 쓰는데 자꾸만 틀리는 맞춤법과 띄어쓰기 두가지를 한번에 잡을 문제집이 필요했어요. 그러던중 만나게 된 독해문제집 소개해 드릴께요.


초능력 맞춤법+ 받아쓰기 1단계

동아출판사



 


 

 


엄마와 별이가 함께할 독해력 문제집은 초능력 이에요. 특히 QR 코드를 핸드폰으로 아이가 스스로  찍고 동영상을 보며서 공부할수 있어서 엄마표 공부하기 좋은 '스마트 러닝'을 만날수 있어요. 맞춤법 원리 동영상강의와 받아쓰기 듣기를 들을 수 있어요.내손안에 맞춤법 선생님 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그럼  초능력 교재 소개해 드릴께요.




교재를 살펴보면 크게 소리와 다르게 써요, 틀리기 쉬워요, 바르게 띄어써요 로 되어있어요. 받침이 뒤로 넘어가서 소리나는 말을 먼저배워요. 받침이 있는말 뒤에 모음이 오면 받침이 뒤로 넘어가서 소리가 나지만 쓸때는 받침을 살려써야해요. 아이들이 틀리기 쉬운말을 하나하나 짚어주는부분이 좋았어요. 이렇게 처음 학습을 시작할때는 스마트러닝으로 시작해요. 스마트 러닝으로 초능력선생님과 공부를 한후 문제를 풀어봐요. 그다음은 낱말 받아쓰기, 문장 받아쓰기를 해요. 이런 순서로 공부를 하니 아이가 잘 받아들였어요. 연필을 바르게 잡아요를 발으게 잡아요 라고 썼군요. 앞에서 틀린 연예인은 맞았어요. 이렇게 하나하나 배우고 있어요.


 


하루 2쪽씩 풀으면 50일이면 다풀을 수있어요! 우리 아이는 4쪽씩 풀으니 더 앞당겨질거같아요. 진도표가 들어있어서 아이와 엄마가 홈스쿨링 하기 좋아요. 하루 하루 공부를 하면서 체크를 하는 재미도 쏠쏠해요. 핸드폰으로 스마트 러닝을 보고 있어요. 지금은 ㄲ,ㅆ 받침이 뒤로 넘어가서 소리 나는 말을 공부하고 있어요. 받아쓰기 다음에는 띄어쓰기가 나와요. 아이가 어려워하는 부분인 만큼 열심히 해야겠어요.



아이가 열심히 받아쓰기를 하고있어요. 엄마가 불러주는 것보다 초능력 선생님과 받아쓰기 하는것이 좋은지 집중해서 잘 쓰고있어요. 받아쓰기를 하면서 이리저리 고민하는 아이의 모습이 사랑스러워요. 앞에서 공부한 것을 다시 받아쓰리로 복습을 하니 아이가 더 기억에 나는지 어려워했던 것도 쉽게 쓰고 있어요. 역시 반복학습이 중요해요.

 



맨뒤 부록으로 어휘력도 키우는 맞춤법 100 이있어요. 아이들이 헷갈릴 수 있는 것을 하나하나 짚어주고 어떤 내용인지 알려줘서 어휘력도 키워주는 일석 이조의 부록이에요. 아이와 공부하고나서 하나하나 읽어보려고해요. 읽어보니 아이들이 평소에 어려워하는 집에 갈 거야 같은 문장이 써있어요. 이런 것은 어른들도 틀리기 쉬운데 저도 아이와 함께 공부해야 겠어요.


 

초능력선생님과 맞춤법 강의로 주요 개념을 배우고 낱말, 문장 받아쓰기로 단단히 다져요. 초능력 교재로 꾸준히 공부하면 학교가서 받아쓰기 시험도 문제없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