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S 개념 start 초등수학 1-2 (2021년용) - 교과서 중심 개념서, 새교육과정 큐브수학S (2021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초등학교에 입학한 우리 별이와 매일 매일 하는 공부중에 하는 수학문제집 풀기에요. 열심히 엄마표 공부를 따라온 아이와 1학년 2학기 수학 공부를 시작했어요. 수학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수학 개념'잡기 라고 생각해서 , 수학개념 문제집을 살펴보던중에 만나게된 수학문제집 소개시켜 드릴께요.

큐브 수학S 개념 start 1-2

동아출판사


 

 


 



쉽고 재미있게 교과서를 잡는 큐브 수학 개념 소개해요



1학기 문제집은 심화과정까지 하고있지만, 2학기 문제집은 어렵다는 것이 별이의 의견이었어요. 그래서 개념에 대해서 우선 교과서 개념을 잡고 한번더 익힐 수 있는 교재인 큐브수학 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동아 출판사 큐브수학 개념만의 특장점 바로 매칭북이에요. 큐브수학 개념으로 개념을 잘 익힌후에 매칭북에서 한번더 반복해서 문제를 풀어볼수 있어요. 하나의 문제를 다각도로 풀면서 아이가 수학 개념을 배울수 있어요.





 




구성과 특징을 살펴볼게요. 진도북으로 교과서 개념을 먼저 잡아요. 그리고 한번더 익히기로 반복해요
매칭북으로 해당 단원의 기초문제를 풀어요. 쉬운 문제를 여러번 반복하면서 개념을 단단히 다질수 있어요.

개념잡기가 끝났으면 이제 익힘 문제로 다지기를 해요. 풀이과정을 자연스럽게 익히면서 서술형 기초잡기를 해요.
아이들이 서술형을 어려워 하는데 여기서 자연스럽게 풀이과정을 익히면서 서술형을 배워가는 과정이 있어서 좋았어요. 별이가 푼 문제집을 보면 아이도 조금씩 서술형에 익숙해져가는 것이보여요. 예시문제를 풀고나서 비슷한 서술형을 쓰니 곧잘쓰고 정답률도 좋았어요.여기서 매칭북으로 미리보는 수학 익힘책 문제를 풀어요.

마지막을 단원 마무리를 해요. 해당 단원을 잘 익혔는지에 대한 문제를 풀어요. 여기서 부족한 부분은 앞으로 돌아가서 다시 개념부터 공부했어요.



 



아이가 열심히 문제를 풀고있어요. 우선 오늘 배울 내용이 무엇인지 꼼꼼하게 읽어봐요. 읽다가 모르는 것이 있으면 옆에있는 엄마에게 물어보기도 하면서요. 배울 내용은 100까지의 수에요. 어떤 개념을 배워야하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봐요.
개념 1 몇십 알아보기
개념 2 99까지의 수 알아보기
개념 2 수의순서 수의 크기 알아보기
개념5 짝수와 홀수

이렇게 이번 단원에 배워야할 개념이 순서대로 설명되어있어요. 아이는 다른 문제는 잘풀었는데 몇십 쓰기와 읽기 부분을 어려워했어요. 10 은 십, 열 이라고 읽는 개념을요. 그래서 따로 수학노트에 이부분을 정리하면서 공부했어요.
수의 순서와 비교부분을 풀면서 무엇 에서 와 무엇 까지의 수를 구하는 문제를 헷갈려했고요. 이것은 문제를 풀면서 차차 알게되서 나중에 확인문제에서는 맞췄어요. 엄마도 아이도 어려워하는 서술형 기초잡기 부분이 좋았어요.


특히 동아출판사 문제집을 좋아하는 이유가 해답지 부분이 자세히 설명되있는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해요. 자세한 설명 덕분에 아이가 모르는 문제를 물어볼때 설명해주기 좋았어요. 서술형에는 다른풀이가 있어서 정답지에 꼭 맞는 답 뿐 아닐 다르게 풀이한 것도 알려주고 채점 기준이 제시되어있어서 엄마가 채점하기 쉬웠어요. 그리고 중요한것 답지가 분리되어있어서 좋았어요. 간단히 분리가 되니 채점할때 가져와서 채점하고 넣어두면 좋아요. 보이면 보고싶다고 아이와 문제집 답지는 먼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초등수학 문제집 <큐브 수학S 개념>으로 1학년 2학기 수학 개념을 잡기위해서 오늘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어요.

 

명확한 개념에 대한 설명과 여러가지 문제를 통해서 개념을 알 수있고, 풀이과정을 하면서 서술형 문제까지 꽉 잡을 수 있는 큐브수학S 개념으로 수학개념을 잡을 수있을거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